기획 & 캠페인
SK매직, ‘2023국가산업대상’서 정수기·식기세척기 2개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SK매직, ‘2023국가산업대상’서 정수기·식기세척기 2개 부문 대상 수상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3.04.1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2023국가산업대상’에서 정수기, 식기세척기 총 2개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2023국가산업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공동 후원한다.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제품으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과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SK매직은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수기, 식기세척기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일 브랜드파워 21년 연속 1위 선정에 이어 이번 주에만 두 번의 수상을 기록했다.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장(왼쪽)과 박성규 SK매직 렌탈상품운영팀장(오른쪽)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장(왼쪽)과 박성규 SK매직 렌탈상품운영팀장(오른쪽)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은 친환경 가전의 보급과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수기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은 환경까지 고려한 친환경 에코 가전으로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적용해 41개 페트병(500ml 기준) 분량의 플라스틱을 절감하는 효과를 갖는다. 

특히, 전력 소비 없이 수압을 이용한 정수 전용 제품으로 생산-포장-사용 단계 모두 친환경 소재와 기능을 전면 적용했다. 작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좁은 주방 공간에도 설치 가능해 1인 가구나 원룸, 미니멀 라이프 추구하는 이들은 물론 친환경 가치소비를 실천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반응이 좋다는 것이 관계자 설명이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식기세척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제품이 출시되자마자 5분에 한 대 팔릴 만큼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제품이다.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비롯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이뿐 아니라 '2020 IDEA 디자인어워드'에서 식기세척기로는 세계 최초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하며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제품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