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먹거리와 식문화가 더욱 존중 받고 이어질 수 있도록 지(地)역의 식(食)재료를 적극 활용하는 ‘지식존중(地食尊重)’ 프로젝트 1기 대학생 크루를 모집한다.
지식존중 크루 1기는 총 16명으로 구성되며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지역의 식재료로, 지역을 새롭게, 가고 싶게’라는 슬로건 아래, 해당 지역을 매력적으로 만들 리포지셔닝 아이디어를 기획, 실행, 홍보하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첫 지역은 전라북도 무주군이다. 무주군은 예로부터 천마, 머루, 고수, 사과 등 뛰어난 맛의 품질 좋은 식재료를 생산하고 있다. 또 덕유산, 스키장, 태권도원, 반딧불축제, 낙화놀이 등 볼거리, 놀거리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어 지식존중 크루 1기 활동으로 무주군을 재조명하기 위함이다.

크루들은 5월 발대식 이후, 지역 리포지셔닝 전략과 실행을 위한 로컬 브랜딩, 인문학, 크리에이티브 강연 등 다양한 인사이트 클래스와 지역 취재 및 주민 인터뷰, 지역 전문가와의 만남, 식재료 체험, 지역 봉사활동 등의 지역교감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8월에는 대상그룹과 지자체 지원 아래 리포지셔닝 아이디어를 직접 실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크루들에게는 웰컴 키트 증정, 장학금과 활동비 지원을 비롯해 대상그룹사 입사 지원 시 우대, 봉사활동 공식 인증 등 실질적이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지역과 식재료에 관심이 많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내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5월 8일까지 지식존중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