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보람상조,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5년 연속 1위 수상
상태바
보람상조,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5년 연속 1위 수상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3.04.2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람상조는 26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23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5년 연속으로 상조서비스부문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는 기업의 경영방침과 최고 경영자의 소신, 브랜드 전략 및 비전, 브랜드 선호도 및 이용 경험, 혁신성, 가치소비 등을 평가해 시상한다.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조사기관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약 4주간 소비자 인식 조사를 진행한 결과로 1위 브랜드가 정해진다. 

보람상조는 고객중심의 경영을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전문 장례인력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인천, 천안,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 12개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면서 보람만의 고품격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아울러 고품격 장의리무진 서비스를 론칭한 것도 주 요인으로 꼽힌다. 보람상조는 국내 최초로 링컨 컨티넨탈 차량을 장의리무진으로 개조해 고객에게 제공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전국장례행사 직영센터’ 운영, 장례 의전 도우미·사이버추모관·LED 영정액자 서비스·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도입 등 어디서든 빠르고 편리하게 고객을 응대하는 부가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도입한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보람상조 그룹은 보람상조개발, 보람재향상조, 보람상조라이프, 보람상조피플 등 계열사를 두고 있으며 상조업계 상위 10위권 내 선수금을 보유하고 있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5년 연속 소비자의 추천으로 1위 브랜드 자리에 오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상조기업의 뿌리가 되는 상부상조 정신을 이어가면서 고객 삶의 전반에 도움을 주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