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오지훈 의원, ‘청년1인가구 맞춤형 복지사업’으로 경기도의회 정책오디션 대상 수상
상태바
오지훈 의원, ‘청년1인가구 맞춤형 복지사업’으로 경기도의회 정책오디션 대상 수상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3.04.2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오지훈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3)이 도민 민생에 기여하는 우수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된 오디션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2023 정책 오디션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오지훈 의원은 대상을 받았다.

오 의원은 경기도 사회경제국 소속 청년기회과의 청년공간(내일스퀘어)조성 사업과 연계해 현재의 저출산, 일자리, 복지의 사각지대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청년1인 가구 대상 맞춤형 복지사업’을 제안했다.

오 의원이 발굴한 정책의 주요 내용은 △청년 전용 오픈형 소통 문화 공간 조성 △청년 맞춤형 복지프로그램 발굴 △지방정부 및 도의회 지역상담소와 연계, 청년 맞춤형 정책 발굴 등이다.

경기도의회 오지훈 의원(가운데)
경기도의회 오지훈 의원(가운데)

오지훈 의원은 “하남시 미사 1동 일대 약 8000명의 청년 1인 세대가 오피스텔에 거주하면서 주민등록지와 실거주지의 불일치, 잦은 전출·입과 폐쇄적 구조로 복지행정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현재 지역 상황을 배경으로 고립된 청년들의 소통 공유공간에 대한 수요 급증에 따라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게 됐다”며 “학교에 학생들의 돌봄센터가 있고, 노인을 위한 경로당과 노인복지관이 있듯이 지역사회에 청년들의 소통을 위한 공유공간 마련이 필요하며 그곳에서 취업, 창업, 구직, 면접지원, 문화특강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도록 청년 대상 프로그램과 운영 인력 등을 지원하도록 설계했다”고 밝혔다.

정책오디션 우수정책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오 의원의 정책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정책으로 선정, 특조금 10억 원 규모의 시범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