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1분기 국내외 매출 확대와 고정비 감소 효과로 높은 실적 성장을 기록했다.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1분기 농심은 매출 8604억 원, 영업이익 63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16.9%, 85.8% 각각 증가한 수치다.
이번 1분기 성장을 이끈 것은 미국법인이다. 농심 미국법인의 1분기 매출액은 164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2억 원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180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는 제2공장 가동으로 공급량이 늘었고 미국 대형마트인 샘스클럽(Sam's Club)에서 117%, 코스트코(Costco)에서 57%의 큰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2분기 미국 시장에서의 가격인상(평균 9%)과 4분기 이후 국제적인 해상운임 안정화 추세가 영업이익 증가에 힘을 보탰다.
농심 관계자는 "1분기 미국 1, 2공장의 평균 가동률이 70%대에 이렀다"며 "최근의 성장률을 감안한다면 수년 내 제3공장이 필요해 현재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