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조성민양보, "재산관리 유족 측이, 그러나 양육권만은 달라"
상태바
조성민양보, "재산관리 유족 측이, 그러나 양육권만은 달라"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1.19 10:05
  • 댓글 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故 최진실의 전 남편 조성민이 자녀에 대한 양육권 행사와 재산권 등에 대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입장을 전했다.

18일 방송된 MBC TV `PD수첩`과의 인터뷰에서 조성민은 자녀들의 재산에 대한 관리를 고인의 유가족에게 맡기겠다는 뜻을 밝히면서도 양육권은 포기 못한다는 입장을 거듭 강조했다.

조성민은 "지금의 내 바람은 재산 관리를 투명하게 안 해도 좋고 그냥 유산에 대해서 관리를 유족들이 다 해도 좋다"며 "다만 아이들 아빠로서의 그런 마음만 가져 주셨으면 좋겠고, 아이들을 편안하게 만날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성민은 "큰 버팀목이었던 엄마가 없는 지금부터라도 내가 아이들에게 버팀목이 되어 주고 싶다"며 "그런 아버지로서 의무를 다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특히 조성민은 지난 2004년 친권 및 양육권 포기각서를 쓴 것에 대해 "당시 엄마가 아이들을 가까이서 가장 잘 볼 수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어떠한 판단이나 결정을 하는데 있어서도 저보다는 더 잘할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에 포기하는데 동의해 준 거지 `내 자식이 아니다`, `난 아이들하고 끝이다`라는생각을 가지고 포기한 것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또 재사관리권과 관련 된 유족과의 갈등에 대해선 "그런 대화가 오가기 전 서로 의사소통이 제대로 안돼 여기까지 온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같은 조성민의 태도에 고인의 모친 정옥숙 씨는 "이혼 후 한번도 애들을 본적도 없고 심지어 작은 아이가 아빠 보고싶다고 전화해도 안받던 사람이 이제 와서 어떻게 이럴 수 있느냐"며 "이혼 당시 조성민은 여자 문제와 관련된 소송을 취하해주면 아이들을 안 보겠다고 했다. 또 빚을 탕감해주는 조건으로 양육권 및 친권을 포기한다고 스스로 각서를 썼다"고 말했다.

정씨는 "뭐가 뭔지 왜 이런 복잡한 일들이 일어나는지 모르겠다"며 "조성민은 아이들도 당장 데려갈 수 있지만 할머니를 생각해서 양보한다는 식으로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간말쫑아 2008-11-19 11:52:15
양육권 들먹거리지 말거라 그입다물어라
조성민 오늘 진실씨 49제다 그러게 살았을때 잘하지 빚까지 탕감해주었는다는데 너는 어차피 대한민국 땅에서 파렴치로 소문났고 전 세계적으로도 알려진 마당에 무슨말이 필요로하나?조용히 물러나라 이제는 진실씨가 피눈물 흘리며 니앞에 안나타나더나?말종아,,,

말도안되는소리 2008-11-19 11:45:31
친권에 다포함된 말이자노
조성민 여러소리 하지말고 엎어치나 매치나 매한가진걸...지금 여자와 그냥살어 나중에 자식들이 크면 스스로 판단할꺼야.지금 당장 애들이 어린데 뭘그리 변명이고 애들이 무지 불안해한다더라 넌(성민) 그런생각은하느냐?외할머니한테서 자라면 무슨일날까 싶나? 오히려 너네들이 댈고가면 일날끼다 누가 장담하노 양쪽부모 다있는 환경에서 자라는 애들도 삐뚤어지는 세상인데 다포함된 말(양육)을 우리가 바지저고리냐?

패륜아 2008-11-19 11:30:40
이혼할때는 동거녀에 눈이멀더니 이제는 단물이 빠졌나 ?
이혼할때는 동거녀에 눈이멀어 빚만 갚아주면 애들은 물론 친권,양육권까지 포기하고 뒤도않보고 도망가더니 이제는 동거녀와 결혼하고 시간이 지나니 뒤집혔던 눈이 돈에 꽃혔구나. 지금껏 한번도 애들을 만난적도없고 전화도 피한놈이 이혼할때나 지금이나 돈이면 환장하네. 개두 않쳐먹는다는 돈이 문제군, 한 인간을 개보다 못한 놈으로 만드네.

눈부신세상.. 2008-11-19 11:27:36
파렴치한인간(?)
정말 인간이기를 포긴한사람 이군요..
파렴치라는 단어가 이럴때 쓰는 말인가봐요..
故 최진질씨 가족이 부디 억울한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내마진 2008-11-19 11:20:46
아직도 친권과 천륜을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구나
조씨 -애들 아빠 맞어...천륜이야...못끊어...법으로도..박탈,포기도 안돼
조씨-지금은 친권 자동 부활됐어...그러나 친권은 박탈할수도 있고 ..포기할수도 있어........이래도 아직도 애들 아빠니 운운하는 사람은 사악한 의도내지 행동이거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