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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필립모리스, 말보로 글로벌 판매 1위 50주년 맞아 '레드팩' 리뉴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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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필립모리스, 말보로 글로벌 판매 1위 50주년 맞아 '레드팩' 리뉴얼 출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10.12 10:1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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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필립모리스(대표 백영재)는 대표 브랜드인 말보로의 글로벌 판매 1위 50주년을 맞아 '말보로 레드팩'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1924년 프리미엄 제품으로 대중에게 첫 선을 보인 말보로는 1972년 이후 50년간 전 세계 판매 1위 자리를 한 번도 놓치지 않고 지켜왔다. 170개가 넘는 국가에서 판매되며 약 100년에 가까운 역사를 보유하고 있다.

말보로 팩의 디자인은 지금까지 네 번 변경됐으며 이번이 다섯 번째다. 새로운 레드 팩의 앞면은 말보로 브랜드가 엠보싱으로 표기됐다. 레드 색상도 한층 선명하고 밝아졌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말보로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이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온 브랜드다. 50년간 전 세계 판매 1위 브랜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 Free Future)'라는 회사 비전을 계속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필립모리스에 따르면 말보로는 담배와 팩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온 대표 브랜드다. 담배 필터를 적용한 1950년대에 특히 두드러졌다. 입술에 닿는 담배 끝부분 필터에 코르크 디자인을 적용한 코르크 팁 필터(Cork Tip Filter)는 기존 레드 필터 디자인을 대체하며 브랜드 상징이 됐다는 설명이다. 팩 윗쪽을 젖혀 여는 플립 탑 박스(flip top box) 디자인도 처음 적용했는데 이 디자인은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1955년에는 말보로 맨 캠페인을 시작으로 남성적이고 광대한 미국 자연의 이미지를 적용했다. 1962년에는 말보로 컨트리 맨으로 카우보이를 전면에 내세우며 강한 남성성을 강조하는 스토리텔링을 사용했다. 2013년 현대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말보로 2.0을 출시했으며 2020년 세련된 스타일을 강조한 말보로 골드 팩을 출시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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