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전기 화물차 부품 파손돼 수차례 AS 요청해도 '무응답'…“고객 대응 정상화 진행중” 해명
상태바
전기 화물차 부품 파손돼 수차례 AS 요청해도 '무응답'…“고객 대응 정상화 진행중” 해명
미흡한 서비스 원인은 내부 사정...하반기 개선 전망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3.08.20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전기차 기업 디피코(DPECO)가 소비자의 AS 요청에 '불통'으로 대응하다 불만을 샀다.

이 업체측은 "자금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AS가 원활하지 않았으나 고객 대응 센터의 정상 운영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불편을 빠르게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원도 강릉시에 사는 정 모(남)씨는 지난해 11월 디피코에서 생산하는 약 2000만 원 상당의 '포트로' 전기차를 구매해 화물운송 업무에 이용했다. 

지난 5월 정 씨는 적재함 부분의 쇼크 업소버(Shock Absorber, 차량 스프링의 진동을 억제하는 장치)가 파손돼 디피코에 보증수리를 요청했으나 아무 연락을 받지 못했다. 정 씨는 "차량 흔들림이나 불쾌한 소리가 있어 운전이 불편했지만 일을 중단할 수 없어 참고 이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6월에는 브레이크 실린더 파손으로 차량 제동에 이상이 생겨 보증수리를 요청했으나 이번에도 묵묵부답이었다. 정 씨는 "현재까지 AS 관련해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했다. 다른 차를 구해서 운행하다 보니 매달 300만 원 이상의 손실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씨는 “국산에다 전국 AS를 보장해서 디피코 차량을 선택했다”며 “지난 7월 말에는 카카오톡으로 AS 문의를 종합 접수한다는 SNS 안내 문구를 보고 신청했지만 역시나 답이 없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디피코 홈페이지 내 포트로 차량 홍보 자료 갈무리
▲디피코 홈페이지 내 포트로 차량 홍보 자료 갈무리

디피코 측은 "그간 고객 대응 인력 등 내부 문제로 모든 AS 요청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했다"며 "지난 3일부터 AS 콜센터 정상화 작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앱이나 홈페이지 내 문의를 통해 고객 불편 사항을 접수받아 왔으며 앞으로 내부 문제 해결과 더불어 고객 불만 사항을 처리하는 데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피코는 지난달 25일부터 AS 관련 고객 대응 인력을 새로 채용하고 있다. 다만 아직 전화 응대는 원활하지 않고 주로 홈페이지 내 고객문의를 통해 소통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디피코는 올해 초 자금 유동성 문제로 인력 관리 등 내부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디피코 측은 "올 하반기 9~10월 사이 자금 유동성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관련기사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