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국타이어, 전기차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독자 기술 체계 공표
상태바
한국타이어, 전기차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독자 기술 체계 공표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3.08.3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독자 기술 체계를 공표한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정립된 기술 체계는 전기차용 타이어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은 아이온의 브랜드명을 활용해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로 명명됐다.

아이온은 한국타이어 자체 성능 테스트 결과, 자사 내연기관 타이어 대비 실내 소음 최대 18% 감소, 타이어 수명 최대 15% 상승, 주행 안정성 최대 10% 향상, 전비 효율 최대 6% 증가라는 우수한 성능 지표를 나타냈다.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는 전기차 특성을 고려해 개발한 4대 핵심 타이어 기술인 △아이 사운드 옵저버(저소음 특화) △아이 슈퍼 마일리지(마일리지 강화) △아이 퍼펙트 그립(완벽한 그립력) △아이 익스트림 라이트니스(낮은 회전저항)로 구성된다.

이어 4대 핵심 기술은 다시 각각을 완성하는 총 15개의 세부 기술 요소로 세분화된다.

한국타이어는 신규 기술 체계를 고객 커뮤니케이션에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전기차의 특성과 전용 타이어의 필요성, 아이온의 전기차 특화 테크놀로지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모빌리티 업계 전동화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회사의 혁신 기술력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아이온은 지난해 5월 유럽에서 먼저 출시된 이후, 같은 해 9월과 12월에 각각 한국과 북미 시장에 출시됐다. 그리고 올해 5월에는 글로벌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에까지 출시됐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