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100분토론 김제동, "교육에 더 투자 해달라, 이념논쟁 지겹다" 강조
상태바
100분토론 김제동, "교육에 더 투자 해달라, 이념논쟁 지겹다" 강조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2.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인 김제동이 MBC TV '100분토론' 400회 특집에 출연, 화려한 입담을 과시하며 눈길을 끌었다.

18일 방송 된 MBC TV '100분토론' 400회 특집에 출연한 김제동은 사회자 손석희 교수가 올해 가장 큰 이슈에 대해 묻자 "세계발 경제위기"라고 대답했다.

김제동이 올해 가장 큰 이슈로 꼽은 '경제위기'는 100분토론에서 설문조사한 결과 시청자들이 꼽은 1위의 이슈이기도 했다.

사회자 손석희 교수가 "연예인으로서 경제위기에 대해 느끼는 점이 다른가"라는 질문에 김제동은 "아픈 곳을 찌르신다. 하루에도 몇 개씩 줄고 있다"고 재치있게 대답한 뒤 "우리 연예인들이 느끼는 것은 나은 쪽에 속한다. 힘들다고 얘기하는 건 염치없다. 현재의 위기는 하층부부터 친다고 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김제동은 이명박 정부에 교육문제에 대해 보다 많은 투자를 촉구하기도 했다.

김제동은 교과서 문제를 지적하며 “토씨를 바꾸거나 글자 몇 글자 바꿔 아이들의 사상이 바꾸는 시대는 지났다”며 “(교과서를 개정하는) 노력들을 할 때 아이의 교육에 투자해달라”고 강조했다.

김제동은 또 “인적자원, 아이들의 교육에 조금 더 투자하고 많은 없는 아이들이 더 배울 수 있는 쪽으로 가달라”고 당부하고 “이제는 이념논쟁 지겹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출연한 패널은 김제동을 비롯 유시민 전 복지부장관, 나경원 한나라당 의원, 가수 겸 방송인 신해철, 진중권 중앙대 겸임교수, 전원책 변호사 등으로 구성됐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