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삼성전자, 웰빙+ 첨단 기능 '시니어폰'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웰빙+ 첨단 기능 '시니어폰' 출시
  • 정수연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2.22 11: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수연 기자]삼성전자는  세련된 디자인에 첨단 기능은 모두 담으면서도 사용하기 편리하고 다양한 웰빙 기능을 갖춘 '애니콜 오리진폰(SCH-W690)'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리진폰'이란 풍부한 경험과 안정적인 경제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 생활을 하면서 최신 IT기기 등에도 관심이 높은 중장년 세대, 일명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가 우리 사회의 '원류(源流)'라는 의미에서 붙여졌다.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첨단 기능을 갖고 있는 오리진폰은 누구나 사용하기 편하도록 화면과 글씨를 키우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만 모으는 등 쉽고 편리한 UI를 내장했다.

우선, 2.6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선명하고 시원한 화면을 즐길 수 있으며, 큼지막한 글씨의 키패드를 장착해 편리하게 문자 작성 등이 가능하다.

메인메뉴도 자주 쓰는 기능만을 골라 한 눈에 쏙 들어오고 벨소리, 배경화면, 글씨모양과 크기 등도 원하는 대로 쉽게 바꿀 수 있다. 알람, 단축 번호, 라디오 기능은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바로 실행된다.

통화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주변소음을 제거하고 상대방에게 선명한 음성을 제공하는 '소음감소 기능', 시끄러운 장소에서는 수화음의 크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잘 들리는 기능', 작게 말해도 상대방이 크게 들을 수 있는 '소곤소곤 기능' 등 신규 기능이 탑재됐다.

다양한 웰빙 기능도 강점. 키, 몸무게, 질병이력, 복용약, 병원 등을 휴대폰에 기록할 수 있는 '나의 건강정보 기능', 심신의 피로를 풀어 주는 음악과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웰빙음악 기능', 위급한 순간 미리 작성된 문구를 보낼 수 있는 '긴급 호출 기능'을 들 수 있다.

200만 화소 카메라에 피사체가 멈춰 있는 순간을 포착해 자동으로 촬영하는 '자동 촬영 기능', 피사체가 웃으면 자동으로 촬영되는 '스마일 촬영 기능' 등 첨단 카메라 기능을 갖고 있다.

FM 라디오, GPS, 8GB 외장 메모리 지원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지원한다. 가격은 50만원대 후반.

삼성전자 관계자는 "오리진폰은 활동적인 중장년 세대, 일명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를 위해 세련된 디자인에 첨단 기능을 담으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휴대폰"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을 위한 특화폰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누나믿어바 2008-12-22 14:01:01
즐거운 시간 되세요 ㅎ
단순한 채1팅은 가라 !! # 지겨운 전화도 가라~!!


색스를 원하고 만1남을 원하는 사람들의 모임~ 바로 쇼부쳐서 만1남까지!!

Club nuna.com < 클 럽 누 나 >

Cafe nuna.com < 카 페 누 나 >

간단한 회원가입 !! 실제만남.. 정회원수 6만명의 국내최고 엔조이 커뮤니티 !!

무료 어쩌구 하는 거짓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대신 확실하게 보답해드립니다~!!

가입후 5분안에 원하는 스타일의 파트너 만나기~!!

부담없이 한번 들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