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포토>"숯 처럼 탄 '소금' 맥도날드".."그냥 먹어"
상태바
<포토>"숯 처럼 탄 '소금' 맥도날드".."그냥 먹어"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2.26 08:11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백진주 기자] “이렇게 새까맣게 탄 햄버거를 맥도날드 직원분들은 드실 수 있어요?”

부산 엄궁동의 안모씨는 지난 20일 가족들과 함께 영화 관람을 위해 외출했다 간단하게 식사를 할 요량으로 맥도날드를 방문했다. 상하이 버거 3개를 구입해 먹던 안씨는 평소와 달리 유달리 짜고 탄 맛에 햄버거 안을 들여다보고 깜짝 놀랐다.

참고 먹기에는 빵의 탄 정도가 심했고 짠 맛 또한 너무 강해 먹을 수가 없었다. 직원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다행히 개봉하지 않은 햄거버 1개를 교환 요청했다.

하지만 직원은 “햄버거에 문제가 없다”며 “한번 내보낸 제품은 반품 시 버려야 한다”며 교환을 거절했다. 먹어보지도 않고 제품이상을 인정하지 않는 직원을 이해할 수 없어 안씨는 실랑이 끝에 햄버거를 교환받았다.

하지만 교환한 햄버거마저 상태가 별반 다르지 않아 결국 절반도 채 먹지 못하고 버려야했다.

안씨는 “좋아하는 햄버거라 자주 먹는 데 이런 경우는 처음이었다. 주말이고 시내 중심가라 손님이 많아 정신이 없을 수 있지만 먹는 음식을 이렇게 다뤄서는 안 될 것”이라며 시정을 요구했다.

이어 “기계가 아니고 사람이 하는 일인 이상 약간의 실수가 있을 수 있을 텐 데 무턱대고 아무 이상없다며 소비자를 억지 주장하는 사람 취급하는 직원의 행동이 불쾌했다”고 불편한 심기를 표했다.

이에 대해 맥도날드 관계자는 “제품의 향과 맛을 향상시키고 빵의 수분조절 등을 위해 빵 안쪽 면을 굽게 되는 데 이것을 ‘카라멜 라이즈’라고 한다. 이 과정에서 가이드라인보다 몇 초 시간이 초과되면서 조금 과하게 조리가 된 것 같다”고 해명했다.

이어 “해당매장에 다시 가이드라인을 공지하고 동일한 실수가 없도록 조치를 취했다”고 덧붙였다.

햄버거의 지나친 짠맛에 대해서는 “소비자의 개인 취향 차인 듯하다. 쇠고기 등의 패티에는 소금이나 후추 등으로 간을 따로 하지만 상하이버거의 닭고기 패티에는 별도의 조리과정이 없다”라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ㅡ,ㅡ 2009-03-17 23:22:56
내용은 상하이면서
왜 쇠고기 패티가 들어있을까? 이해가 않되네.ㅡㅡ

저건아니지 2009-01-16 03:07:09
ㅡㅡ님 나이가 어리고 자시고가 문제가 아니죠
저자리에서 사과를 했으면 모르지만 자기 과실을 소비자에게 오히려 뒤집어씌우는 저런 무책임한 짓이 누가봐도 질책받을 일인거같은데요? 혹시 님이 그 알바세요? 님이 말씀하시는 '게받는 시급'받고 일 저따구로 할꺼면 안하느니만 못하네요. 그리고 '님'의 말씀을 잠시 본떠서 말하자면 '님'같은 사람이 쓰레기라고 밖에 생각이 안드네요.

저건아니지 2009-01-16 03:06:26
ㅡㅡ님 나이가 어리고 자시고가 문제가 아니죠
알바하는 어린학생생각보다는 저걸 먹고서 기분상할 소비자생각을 하셔야죠. 싼가격이건 비싼가격이건 돈을 주고 사먹는 소비자 입장이라면 님이 퍽이나 그런소리가 나오시겠어요. 그리고 암만봐도 님이 그렇게 비속어 석어서 말씀하실 정도로 흥분할 요지를 못찾겠는데요. 저건 엄연히 알바의 잘못이고 과실입니다.

깨끗하게~해야 2009-01-13 16:32:46
ㅎㅎ
기름이 지저분해지면 짜질수가 있죵..

ㅡㅡ 2009-01-13 03:42:11
ㅡㅡ
야 이 글쓴 개xx야
맥도날드 알바하는 어린학생들이 그렇게 ㅈ으로 보이냐...?
사람이 많아서 좀그랬나보지 그게 그렇게 ㅈ같으면 맥도날드 가지마라
싸고 빨리먹으니까 그렇지 임마...
니아들 나중에커서 알바하다가 그런일생겨서 욕처먹으면???
나를 포함해 내친구들이 아르바이트했는데
좀태워서 지랄하고 모양이 안이쁘다고 지랄하는
개새끼들이 제일빡치더라
입장바꿔생각해라 게받는 시급에 힘든일까지하는데
너같은 애들이 우리나라 아래를 깔보고
무시하는 쓰래기라고 밖에 생각이 안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