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서울 여의도 KBS 별관홀에서 진행된 ‘2008 KBS 연예대상’에서 강호동이 진행을 맡은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이 5개 부문을 휩쓸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해피투게더 시즌3’의 유재석, ‘미녀들의 수다’의 남희석 등이 대상후보로 거론됐으나 강호동이 영광을 차지했다.
시상대에 오른 강호동은 "재석아 내가 받아도 되냐"면서 말문을 연 뒤 "유재석과 영광을 함께 한다"고 전했다.
이어 강호동은 "씨름으로 KBS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20년 만에 대상을 차지했다"면서 "아주 당당하게 외박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준 1박2일 제작진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강호동은 "여행은 누구랑 가느냐가 중요한데 1박2일을 하면서 멤버들과 함께 해 행복하다"며 "내가 대상 받았다"고 큰소리로 외쳐 웃음을 선사했다.
강호동은 또 "어려운 경제 속에 예능프로그램을 보며 국민들이 웃음 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대한민국 파이팅"을 외치며 수상소감을 마쳤다.
2008 KBS 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신인상 (코미디 남자) = 박성광(개그콘서트) ▲신인상 (코미디 여자) = 김경아(개그콘서트) ▲신인상(쇼오락 남자) = 이수근(1박2일, 상상플러스) ▲신인상(쇼오락 여자) = 이지애 아나운서 (상상플러스) ▲방송작가상 코미디 = 강윤미(개그콘서트) ▲방송작가상 쇼오락 = 이우정 (1박2일) ▲최고 인기상 = 이승기(1박2일) ▲최우수 아이디어상 = 달인(개그콘서트) ▲특별상 = 문금주(KBS홀 음향감독) ▲공로상=배철수(콘서트 7080) ▲코미디부문 여자 우수상 = 박지선 ▲코미디디부문 남자 우수상 = 황현희 ▲코미디부문 남자 최우수상 = 김병만 ▲우수 쇼오락부문 =신봉선(샴페인,개그콘서트,해피선데이) ▲최우수 쇼오락 부문=정은아(비타민)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해피선데이(이명한PD) ▲ 2008 KBS 연예대상 강호동(1박2일)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하나님 강호동도 mc잘보거든요? 유재석씨도 못보는건 아니에요... 둘다 각각의 단점과 장점이 있는법인데 뭔 유재석이 1등이라고 ㅈㄹ 하시는지... 그리고 상 다받으라고 하셧는데 ㅡㅡ 신인 mc상은 어쩔껀데요 ㅡㅡ 유재석씨는 신임이 아님니다 ㅡㅡ 월레 라이벌이자 친구인 유재석씨와 강호동씨를 그렇게 욕하진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