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경환 기자] 현대기아차가 SK에너지와 손잡고 첨단 자동차 관리 사업에 나선다.
현대기아자동차(대표 정몽구 회장)는 SK에너지(대표 신헌철 부회장)와 30일 서울시 서린동 SK빌딩에서 '현대기아차의 신개념 차량관리서비스 제공을 위한 SK에너지 디지털허브 서비스 업무제휴 협약식'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현대기아차는 내년부터 전국 SK에너지 주유소 거점의 3500개 블루투스 네트워크인 디지털허브를 활용, 신개념 자동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정보 수집 단말기'가 장착된 현대기아차 차량이 '블루투스 송수신 장치(근거리 양방향 무선 네트워크)가 설치된 SK에너지 주유소를 방문할 때마다,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엔진제어장치(ECU)등으로부터 차량 정보를 수집할 수 있게 된다.
수집된 차량 정보는 현대기아차의'차량정보센터'로 보내지며, '차량정보센터'는 각 차량의 상태와 운행 기록 등을 분석해 ▲ 차량 진단, ▲ 정비 서비스 안내, ▲ 경제운전가이드 및 안전운전가이드 등의 정보를 현대기아차의 모젠 및 멤버십 사이트 차량관리 서비스와 차량에 탑재된 내비게이션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게 된다.
현대기아차는 내년 출시될 일부 신차부터 SK에너지의 '블루투스 송수신 장치'와 통신이 가능한 '차량정보 수집 단말기'를 장착할 예정이며, 향후 대상 차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자동차와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주유소를 통해 차량 정보를 수집, 이를 활용한 각종 콘텐츠를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것은 완성차 업체중에서는 세계 최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주유소를 활용한 새로운 차량 관리 시스템으로 고객들은 편리하며 경제적인 자동차 생활을 누릴 수 있고, 자동차 회사는 차량 정보를 효율적으로 수집해 한 차원 높은 품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며 “현대기아차는 제휴 거점을 지속 확대하는 한편, 향후에도 IT 기술을 융합한 추가적인 신규 서비스를 발굴해 최첨단 IT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 이미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단순한 채1팅은 가라 !! # 지겨운 전화도 가라~!!
색스를 원하고 만1남을 원하는 사람들의 모임~ 바로 쇼부쳐서 만1남까지!!
Club nuna.com < 클 럽 누 나 >
Cafe nuna.com < 카 페 누 나 >
어려운 경제에 맞춰 파격세일~! 여대생 경매 3만원 부터 시작하는 곳~!!
무1료 어쩌구 하는 거짓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대신 확실하게 보답해드립니다~!!
가입후 5분안에 원하는 스타일의 파1트1너 만나기~!!
부담없이 한번 들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