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콘도 무료 당첨권 '미끼' 물면 이렇게 당한다"
상태바
"콘도 무료 당첨권 '미끼' 물면 이렇게 당한다"
  • 이경환기자 nk@csnews.co.kr
  • 승인 2009.01.05 08:07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경환기자]콘도업체가 무료 회원권 이벤트에 당첨됐다고 소비자를 현혹한 뒤 몰래  연회비를 결제하고 계약 철회에 응하지 않고 있다고 소비자가 불만을 터트렸다.


서울 구로구에 사는 황모씨는 지난해 7월께 연호콘도로부터 무료 콘도 회원권에 당첨이 됐다는 전화가 걸려 왔다.

상담직원은 절대 비용이 들지 않으며 무료로 콘도를 이용할 수 있는 홍보차원의 이벤트라고 설명했다.

이어 상담직원은 신분확인과 세금 정산과  관련해  금융감독원 규정을 피하기위해 형식적으로나마 결제한 것으로 꾸미는 데 필요하다며 신용카드 번호와 유효기한을 알려달라고 요청했다.

황씨가 미심쩍어 하자 신용카드 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는 결제가 되지 않는다고 황씨를 안심시켰다.  황씨는 상담원의 말을 믿고  자신의 카드번호를 불러줬다. 

그리고 1주일 여가 지난 뒤 연호콘도의 회원권과 카드, 무료 숙박권 카달로그 등이 황씨의 집으로 배송됐다.

이 중 모든 입회비 보증금 및 연회비가 전액 면제 됐다는 확인증이 함께 도착해 황씨는  안심했다.

그러나 바로 다음달 신용카드 청구서에 98만원이 10개월 할부로 승인이 돼 있었다. 화가 난 황씨는 연호콘도 에 항의 전화를 걸었다.

황씨의 업무를 담당했던 직원은 "보증금조로 몇년 간 넣어뒀다가 곧 통장으로 환불을 해준다, 마일리지를 더 첨부해 고객에게 혜택을 더 줄 수 있다"는 등 황당한 답변으로 황씨를 무마하려 했다..

황씨가 수차례에 걸쳐 항의를 했지만 6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환불은 커녕 담당자와의 전화통화 조차 되지 않았다.

어렵게 통화가 이뤄졌지만 담당자는 "바로 처리 해주겠다"는 말만 반복할 뿐 지금까지 할부금은 계속해서 빠져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황씨는 "무료라고 하고  고객을 속여 카드결제하고 계약해지를 거부하는 영업방식은 사기라도 볼 수밖에 없다. 이처럼 직원들이 소비자를 우롱하고 있는 사실을 이규성 연호콘도 대표이사는 알고 있는지 묻고 싶다"고 토로했다.

이에 대해 연호콘도 측은 "현재 경기가 너무 어려워  순차적으로 환불을 해주고 있지만 시간이 조금 지연되고 있는 것 뿐"이라면서 "고객들의 피해를 최소로 줄이기 위해 회사 측도 노력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sy7221 2009-03-20 13:49:17
저두같아요...
어제전화받았어요. 가입비 환급해준다며 통장번호가르쳐달라구 10년후에 받을돈이 삼백이넘는다고하며 연회비 매달23만원씩 230만원을 내라하는데 그럼 이돈안내면 연호콘도 회원권은 없어지는건지 전에 낸돈까지 다 환불받고싶고, 연회비를 일년에 23만원내야한다는데 십년치를 한꺼번에 내라고하네요. 어떻게해야될지모르겠어요. 우선은 생각해본다구 끊었는데 어떻게대처해야되는지 아시는분계시면 알려주세요.전화오는게 두려워요

연호콘도 사기 2009-03-20 10:57:26
지금 또 사기치고 있네
저도 어제 전화 연락 받았습니다. 얼마나 화가 나던지 가입시 그런 이야기는 하지도 않았는데 2년이 지난 지금 연회를 내라고 하니. 가입신청서에는 그런 내용은 전혀 없던데... 단체 소송하여 이전에 받았던 98만원까지 받아냅시다.

연호콘도 추가사기? 2009-03-19 17:52:09
98만원 이후의 발생하는 돈
저도 다음 단계내요. 현재 1년이 지나서 무료통화권 남아있는 50만원 돈 사라지고 연호콘도 측에서 회원비라나 뭐 위내용과 비슷하네요. 얼마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화가나서 액수는 기억이 안나고 첨엔 안내도 상관없다고 했는데 팀장이라는 사람이 다시 전화와서 무조건 내야한다고 하네요.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막막하군요.
피해자 모임을 만들어서 대응해야 하지 않을까요.
누군가 카페라든가(전 잘몰라서) 만들어서 피해자의 모임을 갖고 법적인 대응을 해야 할 것 같은데요.

나쁜스끼들 2009-03-18 17:27:25
나두 전화왔어요. 이노무 스끼들 가입할때 다르고 가입후 다르네
전 가입후 한번도 사용하지 못하고
이노무 스끼들 연회비 발생한다구 전화왔네요
이놈들을 어떻게 하나 어쩨다,어쩨다 석을놈들

이한아 2009-03-16 19:59:45
저도 같은 건이네요..
처음 카드 취소 안해준다고 그랬을때 노발대발하다가 담당 팀장이 좋게 생각하자 하도 설득도 하고 사과도 하길래..100원돈 그냥 적선했다 생각하자 했는데..1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 연회비 어쩌구 하더니 18만원씩 9년을 내야한다는 겁니다..1년만 연회비 면제였다고 하면서..
분명 지난번 제가 난리를 칠떄 팀장이라는사람이 더이상 추가 금액은 없을꺼라고 그러더니..정말 화가나고 어이가 없더군요.
제가 이 연회비까지 내야할 의무가 있는건가요?
정말 처음으로 다 되돌리라고 하고싶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