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기대를 모아왔던 KBS 대하드라마‘천추태후’가 3일 첫 포문을 연다.
채시라 김석훈 최재성 이덕화 주연의 '천추태후'는 고려시대를 배경으로 천추태후가 강감찬, 서희 장군과 함께 고구려의 옛땅을 회복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 거란과 맞서는 내용의 초대형 사극이다.
'천추태후'에서 채시라는 고려 왕건의 손녀이자 7대왕 목종의 어머니로 12년간 섭정한 인물로 등장한다.
천추태후는 외세의 침략에 갑옷을 입고 전장에 나간 여걸이자 고려 초기 네 명의 왕을 이끌었던 정치가다.
'욕정에 앞선 사치스러운 인물'이란 역사적 해석이 있기도 하지만 분명한 역사적 사실은 고려 조정에 파고든 중화 사대주의를 배격하고 자주적 황제국가로 기틀을 다지고 고구려의 기상을 되살리는데 심혈을 기울였다는 점을 근거해 드라마가 제작됐다.
옛 고구려의 고토를 회복하기 위해 서경(평양)을 중시하고 이북 패서 호족들을 우대하는 정치를 펼치며 위세등등했던 천추태후는 사대주의에 빠진 유학자들이 일으킨 내란에 의해 목종 12년 갑작스레 실각하고 만다.
그의 실각으로 유학세력이 실권을 장악하는데 이들에 의해 궁궐에서 내쫓겨진 천추태후는 아들 목종과 함께 황주로 내려가 머물다가 21년 뒤인 66세의 나이로 숨을 거뒀다.
고구려의 전통을 계승하려는 왕건의 건국 이념을 단 한시도 놓지 않았던 천추태후의 모습이 드라마를 통해 어떤 모습으로 완성되어 질지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3일 첫 방송에서는 거란과의 1차 전쟁을 배경으로 첫 포문을 연다.
고려 조정에서는 안북부에 사령부를 설치하고, 중군사 서희에게 봉산으로 가 거란군을 막도록 명한다. 그러나 선봉장이었던 윤서안의 부대가 참패를 하자, 고려조정에선 거란에게 북쪽의 땅을 떼어주자는 할지론이 대두된다. 서희와 강감찬이 할지론을 막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사이 황보수는 성종의 명에 의해 안융진으로 보내진다.
최신영화 100% 무료 다운로드^^
간단한 회원가입후 다운로드
www.movie.ch9.kr
www.movie.ch9.kr
www.movie.ch9.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