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장 강신익 사장(사진)은 9일(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09’ 전시회에서 간담회를 갖고“철저한 고객 연구를 통한 제품 차별화에 경쟁사보다 빠른 실행력을 더해 경기 침체를 성장의 기회로 바꾸겠다”고 말했다.

강 사장은 “지난해 ‘디스플레이 톱(Top) 3’를 달성한 데 이어, 올해 LCD TV 판매 확대와 PDP 사업 효율성 제고에 집중해 2010년에는 확고한 ‘디스플레이 톱 2’로 올라설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디스플레이(DD)사업본부와 디지털미디어(DM)사업본부를 합해 새롭게 출범한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에 대한 구상도 밝혔다.
강 사장은 “제품 기반으로 나눠져 있던 조직을 고객 가치 중심 조직으로 재편한 것으로, 고객 인사이트 발굴에서 최종 소비자 판매에 이르는 사업의 전 과정에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디지털TV와 홈씨어터, TV 컨텐츠와 블루레이 등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를 묶어 공동 개발, 공동 마케팅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며, “오디오?비디오(AV) 사업 등은 미래 성장성과 수익성이 매우 큰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올해를 디스플레이 사업 선두 도약의 동력(모멘텀)으로 삼을 방침이다.우선 올해 세계시장에서 1,800만대의 LCD TV를 판매해 시장 점유율을 15%로 확대키로 했다. 이를 통해 2010년에는 확고한 LCD TV 세계 2위에 올라 서고, 이후 세계 최고 LCD TV 제조업체를 위한 경쟁에도 본격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대형 프리미엄과 함께 중소형 LCD TV 시장을 동시 공략하는 제품, 유통, 브랜드 마케팅 전략 ▲SCM(공급망관리) 강화 ▲OLED, 3D 디스플레이, 터치 스크린 등 신기술 투자와 B2B 등 신사업 창출 ▲LG디스플레이와의 유기적 파트너십 등 핵심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고화질, 초슬림, 친환경, 네트워크 기술을 갖춘 LCD TV 신제품도 대거 선보인다. ▲세계 최소 두께(24.8mm) 직하 방식 LED LCD TV ▲화질 손상 없는 풀 HD 무선 전송 LCD TV ▲세계 최저 반응속도(2밀리세컨드, 2/1000초) 트루모션 240Hz LCD TV 등 최상의 자연스러운 화질을 구현한 제품으로 시장을 주도한다.
또 ▲최대 80% 전력을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TV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브로드밴드 TV ▲어떤 주변환경과도 조화를 이루는 슬림, 심플 디자인 등 소비자의 편의를 높이는 신개념 기술도 새로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PDP 사업의 수익성 유지와 향후 지속적인 성장 발판 마련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제품 측면에서 50인치 이상 대형 제품과 B2B 등 상업용 디스플레이 ▲지역 측면에서는 중남미, 중동 등 PDP TV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수익성이 높은 제품과 시장 위주로 선택과 집중 전략을 펼친다.
가정에서도 극장의 화질과 음향을 느낄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한 제품 등 PDP TV의 장점을 완벽히 구현한 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오디오·비디오(AV) 사업 분야에서는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블루레이 홈씨어터 분야에서 ▲유튜브, 시네마나우 등 온라인 컨텐츠 사업자들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네트워크 기능을 대폭 강화해 주도권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유무선의 홈 네트워크를 통해 파일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블루레이 신제품 시리즈를 대거 선보인다.
하이엔드 오디오 업계의 거장 마크 레빈슨이 블루레이 홈씨어터 등 프리미엄급 오디오 제품의 음질 튜닝에 참여해 업계 최고의 음질로 승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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