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고래 힘줄' 온라인 학원,환불 1달이상 '배째라'"
상태바
"'고래 힘줄' 온라인 학원,환불 1달이상 '배째라'"
  • 이민재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1.28 08:07
  • 댓글 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민재 기자] 영어학습업체인 탑클레스아이가 고가의 수강료 환불을 질질 끌고 있어 소비자가 발을 구르고 있다.

대전시 가오동의 김 모 씨는 지난해 10월 탑클레스아이의 화상 영어 교육을 신청했다. 1년 과정으로 한 달에 20만원씩 총 240만원을 카드로 결제했다.

2개월 정도 수강한 후 김 씨는 본사의 허술한 관리체계에 실망해 환불을 요청했다.

상담원은 "2개월 교육비 40만원과 사용료 6만원을 현금으로 입금해야 환불이 가능하다"며 "입금이 확인되는 대로 카드 결제한 수강료를 환불해 주겠다"고 안내했다.

하지만 수강료를 송금한 뒤 2주가 지나도록 전화 한통 오지 않았다. 답답한 마음에 김 씨가 재차 문의하자 "곧 송금해 주겠다"는 앵무새 같은 말만 되풀이 했다. 또다시 항의하자 "무슨 일이 있어도 12월 16일까지 처리해 주겠다"고 약속했지만 전화 한통 주지 않았다.

김씨는 "매달 카드대금과 수수료가 4만~5만원씩 빠져나가고 있다. 한 달 넘게 질질 끌면서 매번 앵무새 답변만 한다"며 발을 굴렀다.


이에 대해 탑클레스아이 관계자는 "업무량이 많아 일처리가 지연됐다. 소비자에게 양해를 구하겠다"고 해명했다.

수강료 등의 징수·감면 및 반환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따르면 반환 사유발생일로부터 5일 이내에 반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이엄마 2011-01-11 13:20:49
탑클레스아이 건으로 좋은방법없나요
명문데출신으로 개인과외시켜준다고하고프로필을요청하였으나6개월동안연락도없고 성적을올 려주기는그녕 내려만가서 취소하고 환불요청까지하고 신랑대표전화로 전화해서 상담하는 남자분과이야기도중상담해주는분이오만욕설과행포를당했고 그내용을 녹음까지시켜두었습니다 아이들을 가르치는 회사에일을하면서 배웠다는 사람들이 시장터에서 일하는 사람들보다 더 입이거칠고 할말이 없을 정도입니다 빠른시일내에해결할수있는방법좀가르쳐주세요

바보랍니다 2010-10-29 21:31:52
탑클레스아이 제발 과외비 환불해주세요
환불을 4개월이 지나도 미루고만 있습니다.
제발 도와 주세요

황사임당 2010-09-03 13:30:25
정말 질긴 회사- 탑 클레스 입니다.
아직 해결이 안되고 있네요. 전화하면 이번주에는 꼭 해주겠다하고 하고 이번주가 되어 전화하면 또 그런식으로 미루고 정말 짜증이 납니다.
전화는 20통 이상 했어요. 어떻게 할까요?

황사임당 2010-09-03 13:27:34
10.6.26 탑클레스와 계약했다가 바로 취소함
아들 방문 과외를 구할려고 하다가 아파트 가까이 쪽지보고 전화하니 이상한 아줌마가 와서 지금은 화상전화 적격이라고 3시간정도 꼬셔서 덜렁 계약하고 288만원을 카드로 결재함 도저히 아니다 싶어 취소전화했는데 아직 카드 취소를 안해 줍니다. 정말 머리가 아픕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내용 증명 보내고 해도 아직 오리 무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오호라! 2010-05-24 15:53:12
저는 2달만에 카드결재 취소 했습니다 ~~
해결 안되신 분들 우선 우체국에 내용증명 보내시고 카드 결재일 전이면 은행에 방문하셔서 가맹점지불취소 신청하시고 결재일 후이면 이용대금 청구보류 신청 하신후 탑클레스에 강하게 계 ~ 속 재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