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고래 힘줄' 온라인 학원,환불 1달이상 '배째라'"
상태바
"'고래 힘줄' 온라인 학원,환불 1달이상 '배째라'"
  • 이민재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1.28 08:07
  • 댓글 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민재 기자] 영어학습업체인 탑클레스아이가 고가의 수강료 환불을 질질 끌고 있어 소비자가 발을 구르고 있다.

대전시 가오동의 김 모 씨는 지난해 10월 탑클레스아이의 화상 영어 교육을 신청했다. 1년 과정으로 한 달에 20만원씩 총 240만원을 카드로 결제했다.

2개월 정도 수강한 후 김 씨는 본사의 허술한 관리체계에 실망해 환불을 요청했다.

상담원은 "2개월 교육비 40만원과 사용료 6만원을 현금으로 입금해야 환불이 가능하다"며 "입금이 확인되는 대로 카드 결제한 수강료를 환불해 주겠다"고 안내했다.

하지만 수강료를 송금한 뒤 2주가 지나도록 전화 한통 오지 않았다. 답답한 마음에 김 씨가 재차 문의하자 "곧 송금해 주겠다"는 앵무새 같은 말만 되풀이 했다. 또다시 항의하자 "무슨 일이 있어도 12월 16일까지 처리해 주겠다"고 약속했지만 전화 한통 주지 않았다.

김씨는 "매달 카드대금과 수수료가 4만~5만원씩 빠져나가고 있다. 한 달 넘게 질질 끌면서 매번 앵무새 답변만 한다"며 발을 굴렀다.


이에 대해 탑클레스아이 관계자는 "업무량이 많아 일처리가 지연됐다. 소비자에게 양해를 구하겠다"고 해명했다.

수강료 등의 징수·감면 및 반환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따르면 반환 사유발생일로부터 5일 이내에 반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yjs5407 2009-01-29 00:03:17
고래힘줄보다 더한...
연락처 yjs5407@hanmail.net 011-9845-5407

yjs5407 2009-02-08 22:42:22
(주)탑클레스아이 건으로
가오동에 계시는 학부형님 연락 부탁 드립니다. 011-9845-5407

천사와마녀 2009-03-31 20:20:24
지금은 해결 되셨나요?
전 이분보다 좀더 심한경우입니다 정말 분하고 억울하다는 생각뿐...
1월중순 해지확인서 까지 팩스로 넣어줬는데 아직까지 해결이 않됐어요.더이상 회사로 전화도 하고 싶지 않습니다 전화요금이 아까울정도예요. 내용증명을 카드사와 탑클레스에게 발송했는데 어떻게 될지염려가 됩니다. 좀더 현명한 방법이 있으신지요?

천사와마녀 2009-04-24 14:44:32
무조건 14일 이내 내용증명 보내세요
3개월이 지나서야 겨우 해결이 됐어요. 아이다 싶음 무조건 14일 이내에우체국에 가셔서 내용증명 보내세요 그게 정답인듯합니다.저 또한 정말 힘들게 좋은 공부했습니다

화랑^^ 2009-06-06 18:52:19
저도 오늘 탑클레스 결재할뻔했답니다. ㅠ,ㅠ
울 아이 과외 한번 시키려다가 전봇대에 붙여진 전번하나 떼어와서 전화를 했지요~ 여성분이 내일 방문하겠다고 일정을 알렸고 당연 ~ 저는 여자선생님을 원했고 또 함께 오길 원했고 한시간정도 수업을 하고 어머니가 결정하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오늘 오후에 한 중년의 남성분이 오셨어요~ 과외상담을 했고 ....1,2,3번의 상담중에 가장 맘에 든것이 당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