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차 앞바퀴 서로'외면'..황천갈 뻔"
상태바
"차 앞바퀴 서로'외면'..황천갈 뻔"
<화보>"격렬한 요동 '공포'".."실수~보상은 불가"
  • 이경환 기자 nk@csnews.co.kr
  • 승인 2009.01.22 08:29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이경환 기자]"거의 죽는 줄 알았습니다"


GM대우 정비사업소의 차량 수리 실수로 운전자가 생명을 잃을 뻔한 아찔한 사건이 발생, 물의를 빚고 있다.

서울 영등포에 살고 있는 김 모 씨는 지난 2007년 12월께 구입한 윈스톰 차량의 정비를 직영사업소에 맡겼다가 최근 황당한 일을 겪었다.

핸들의 소음이 심해져 지난 5일 GM대우 양평동 서울사업소를 방문한 김 씨.

사업소 직원은 점검을 한 뒤 레크기어와 호스를 교체했다.

김 씨는 정비를 맡긴 다음 날 차량을 찾기 위해 사업소를 찾았고, 소음문제가 해결 됐다는 직원의 말에 별다른 점검 없이 차량을 이용해 집으로 돌아갔다.

3일 정도 운행을 하는 동안 별다른 이상을 느끼지 못했던 김 씨는 지난 9일 운행중 차량이 격렬하게 떨리고 요동을 쳐서 패닉상태에 빠졌다.죽음의 공포를 느꼈다.

타이어 펑크로 생각한 김씨는 어렵게 갓길로 차량을 세운 뒤 확인한 결과 놀라 기절할 뻔했다. 차량 앞 양쪽 바퀴가 서로 다른 곳을 보는 황당한 모습을 하고 있었던 것.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는 현대.기아자동차, GM대우,르노삼성자동차,쌍용자동차등의 차량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끊임 없이 접수되고 있다. 그러나 이처럼 앞바퀴가 서로 '외면'을 해 죽을 뻔 했다는 황당한 피해 사례는 매우 드물다. 

만약 김 씨가 평소 퇴근길로 이용하는 경부고속도로에서 고속으로 주행 중에 이런 일이 벌어졌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아찔한 순간이었다.

당황한 김 씨는 바로 렉카차를 불러 GM대우 서울사업소에 차량을 옮겼다. 사업소 직원들과 3시간에 걸쳐 얘기를 했지만 회사측은  김 씨의 차량을 정비한 사람을 찾아내지 못한 것은 물론  무성의한 대처로 김 씨를 당황하게 만들었다.

더욱이 어렵게 알아 낸 담당자에게 연락을 하자 "이미 퇴근을 한 상태라서 나올 수 없고 주말이 겹쳐 있는 만큼 월요일에 얘기하자"는 등 황당한 답변으로 일관했다.

이후 담당자는 "레크기어라는 부품을 교환하는 과정에서 볼트를 덜 조인 것 같다"고  실수를 인정하면서도 " 보상은 해줄 수 없다"는 입장만 강조했다.

김 씨는 "정비 실수로 인해 운전자의 생명이 위협 받았음에도 불구, 퇴근을 했다는 이유로 원인파악 조차 해주지 않는 GM대우 정비 사업소의 대처에 화가 난다"면서 "특히 책임자 격인 실장에게 전화를 달라고 수차례에 걸쳐 요구했으나 그 마저도 거절당한 상태"라고 하소연했다.

이에 대해 GM대우 정비사업소 관계자는 "고객에게 사과의 말을 전했고, 물론 이런 일이 벌어지면 안되지만 고객의 피해를 덜어주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고객 관리 차원에서 피해를 입은 고객이 원하는 대로 해주려 협의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 2009-01-26 01:09:16
보상ㄱㄱ
정 신 좀 차 리 자 G M 대 우

dj 2009-01-22 22:43:56
보상해줘요!
GM대우가 이름만큼 살리십시오

별꼴이네 2009-01-22 21:42:33
아주 방해버려라
이런 말도안되는 실수를 저지르고
이렇다한 대응도 없고
뒤늦게 사회적으로 물의가 되니
그것도 변명이라구 둘러대나??
아주 망해버려라
나두 정비에 관해 물은적이 있다
가스차(레조)를 구매한뒤 2년쯤 역화현상이란것이 발견
전화로 문의하였지만 자기네도 모른단다
고칠수도 없단다는 말을 듣고
기가막힐뿐.....
아직까지 뻥뻥터지기 일수다..
형편없다.....
다시는 대우차 안산다...
다른사람에게도 알려주고 대우차 사지말라고 홍보할꺼다
늦깍기 대응 이건 아주 없어져야할 기업이다

나참 2009-01-22 11:39:14
이러면서 무슨...
현대는 노조나 하고, 다른기업들은 배째라하고, 이러면서 죽는소리나 해대는꼴이니... 망하면 국가적으로 큰 손실이 오지만.. 한번 된통걸려 관계자나 전부 잘라버리던지 해야지... 안그러면 계속 고질병으로 남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