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온라인 뉴미디어 때문에 기존 광고 '괴멸'
상태바
온라인 뉴미디어 때문에 기존 광고 '괴멸'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1.16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나 커뮤니티 등과 같은 온라인상의 사회적 네트워크가 광고업계의 성장을 위협할 것이라는 예측이 제기됐다.

   영국의 광고인협회(IPA)는 내주중 광고회사의 3분의 2가 참여형 네트워크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로 촉발된 산업 변화에 대응할 준비가 돼 있지 않다는 조사 결과를 담은 '사회 미디어의 미래'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가 최근 전했다.


이 보고서는 블로그와 같은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온라인 네트워크에 기반을 둔 구전 효과가 전통적인 광고보다 점차 영향력이 커지고 있지만, 광고업계는 이 같은 변화에 충분히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광고업계가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사이트와 같은 온라인 미디어에 적응하지 못한다면 오는 2016년까지 연간 성장률이 1.2%에 그칠 것으로 내다봤다.

   보고서는 특히 광고업계가 온라인 미디어 세계의 변화에 부응하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지 못하면 최악의 경우 2016년까지 광고 매출이 2천300만달러 감소할 것으로 추정했다.

   그러나 브랜드 메시지를 포함하는 웹 콘텐츠나 온라인상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 서비스가 출현하면서 이 매출감소액의 3분의 2 정도는 상쇄될 것으로 예상됐다. 보고서는 이런 새로운 광고 서비스가 연간 5% 가량의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