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켜자마자 '먹통'HP노트북"..회사'법대로'"
상태바
"켜자마자 '먹통'HP노트북"..회사'법대로'"
  • 정수연 기자 tpdnjs@csnews.co.kr
  • 승인 2009.01.30 08:17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정수연 기자]한국휴렛팩커드 HP가 구매 직후부터 잦은 고장으로 '무용지물'이 된 노트북을 나 몰라라 한다며 소비자가 발을 굴렀다.

경기도 화성시의 김 모 씨는 얼마 전부터 노트북 판매업을 시작해 최근 한 고객에게 HP 웨크스테이션 '8710 w' 노트북을 판매했다.

고객은 고가이긴 하지만 성능이 좋고 3년 무상 보증이 보장된다는 김 씨의 설명을 듣고 즉석에서 구매를 결정했다.

하지만, 구매 직후부터 작동 중 화면이 꺼지는 등 노트북이 말썽을 일으켰다. 메인보드 교체 수리를 받았지만 같은 문제가 계속돼 하드웨어 교체 수리까지 받아야 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자 화가 난 소비자가 김 씨에게 항의해 왔다.

해외에서 엔지니어 일을 하는 소비자는 업무상 노트북 사용이 필수적이었지만 잦은 고장으로 이용도 하지 못하고 AS 센터에 가도 ‘동일 부품 4번 이상 교체해야 교환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다며 강하게 불만을 토로했다.

소비자의 말을 듣고 김 씨가 노트북을 갖고 용산 AS 센터까지 직접 가서 수리를 받았지만 고장은 여전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돌려줄 수조차 없게 됐다.

소비자가 다음 날 업무상 해외로 출국해야 한다며 김 씨를 압박해 와 결국 고객센터에 교환 및 환불을 요구하자 “동일 부품 4번 교체 시 교환 및 환불 가능하다”고 안내했다.

HP가 안내하는 규정이 의심스러워 김 씨가 소비자단체에 문의하자 “동일 증상 3번이면 교환 및 환불 가능하다”는 답변이 돌아왔다.

김 씨는 “소비자에게 HP제품을 판매했다 못 믿을 사람으로 낙인 찍혀 버렸다. 앞으로 판매업을 계속할 수 있을 지 자신마저 잃었다. 세계적인 대기업이라고 하는 곳이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조차 숙지 못하고 영업을 하는지, 아니면 고의로 이처럼 안내하는 것인지 조차 판단하지 못하겠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이어 "소비자는 노트북이 없으면 생업을 하기 어려운 특수성을 갖고 있는데도 회사 측은 한가하게 규정만 들이대며 3번 4번 고장 날 때까지 기다리라는 말만 하니 이렇게 무책임한 일이 어디 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HP 관계자는 “소비자가 교환 환불 규정을 안내 받는 과정에서 오해가 있었던 것 같다. HP 환불 규정은 ‘동일 부품 3번 교체, 4번째 불량이 발생할 경우’에 환불 교환 해주고 있다. 소비자 단체가 안내한 내용과 다르지 않다”고 해명했다.

이어 새 노트북에서 똑같은 고장이 발생하고 있는데 대해서는 “세부적인 원인은 수리 센터나 출장 엔지니어가 알고 있어 설명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병민 2009-03-07 11:46:49
Hp원래ㅋㅋㅋ 엉망..ㅋ
전 가능하면 프린터도 안삼..ㅋㅋHP는..ㅋㅋ

오민수 2009-03-02 23:12:23
아 빌어먹을 hp
내가 미치지않고서야 왜 hp꺼를 샀는지 모르겠다 서비스는 동네슈퍼가게보다 더럽게 안좋고 컴퓨터는 알아서 고장나주고 ㅋㅋㅋ 저번에 로우킥으로 부시고 아쉬워서 고쳤는데 시발..ㅋㅋㅋ 왜 고쳤는지 hp 아 전만한 기업 ㅋㅋㅋ 무슨 저소음에 저열이야 ㅋㅋㅋ 노트북옆에 계란놓으면 삶은계란되더라 ㅋㅋㅋ 시끄러운 겜방에서 노트북 켰다가 시디돌아가는소리와 팬소리에 사람들이 웃더라 ㅋㅋㅋ 아 hphphphphphphphphphphphphphph 산성같은 기업 ㅋㅋㅋ 부식되버려라

전재준 2009-02-25 18:23:08
막장 hp 노트북 as
hp란 회사는 어떻게 이런 서비스 정신을 가지고도 세계1위의 판매자가 되었는지 마케팅기술에 감탄할수 밖에 없다..

상동일 2009-02-01 01:29:57
저두 산지 1년만에 3회 부품 교체후 그후 또 1년만에 메인보드 2회 교체 ㅠㅠ
저두 산지 1년만에 3회(LCD판넬, 마우스 패드 2회) 부품 교체후 그후 또 1년만에 메인보드 2회(무선랜이상-랜카드는 따로 있으나 메인보드 이상이라는 진단) 교체 ㅠㅠ. 현재 부품교체 5회로 OUT으로 일단 환불 요청 들어 가있는데 결과는 3일째 무소식.140만원 가까이 준 물건인데 2년도 안돼서 이런 일이 생겨서 당혹 스럽습니다. 인터넷 찾아보니 이런 문제 (메인보드가 랜카드를 인식 못하는)가 저만의 문제는 아닌듯 싶습니다. HP.... 세계 1위 기업 으로 알고 있는데.... 부디 좋은 결과가 있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