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교복 풀세트15만원대에 팝니다"..가격 거품 '펑'
상태바
"교복 풀세트15만원대에 팝니다"..가격 거품 '펑'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2.0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인 '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 모임'이 지난 2일 국내 4대 교복업체를 가격 담합과 탈세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는 등  교복 거품 논란이 거센 가운데 인터넷 쇼핑몰 GS이숍(www.gsehsop.co.kr)은 5일 가격 거품을 절반이나 뺀  ‘교복 전문숍’을 연다.

GS이숍은 국내 최초 온라인 교복업체인 ‘에피소드 1318 학생복’과 손잡고 재킷, 바지 또는 스커트, 셔츠, 조끼 등 교복 풀 세트를 15만9000원에 판매한다. 시중 대형 브랜드의 신상품 교복이 보통 25~30만원임을 감안하면 최고 50% 저렴하다.

GS이숍 의류 담당 김종대 MD는 “스타 마케팅 등 막대한 판촉비용이 없고 본사-총판-대리점-매장을 거치는 복잡한 다단계 유통을 획기적으로 줄여 교복값의 거품을 뺐다”고 밝혔다.

가격은 합리적이지만 원단과 디자인 등 교복 품질은 시중 대형 브랜드 못지 않다. 가벼운 울 혼방 소재로 활동성을 높이고 키가 크고 날씬해 보이는 S라인 핏을 살렸다. 스타일리쉬한 안감과 인체공학적인 주머니 등 디테일에도 신경 썼다고 설명했다.

취급하는 교복도 전국 13개 지역, 200여 개 중고교에 이르며 점차 늘릴 예정이다. 지금까지 일부 인터넷 쇼핑몰과 오픈마켓 등에서 몇몇 학교의 교복이나 단품류 등을 판매한 적은 있었으나 이처럼  풀세트 교복을 한자리에 모아 판매하는 것은 GS이숍이 최초다.

GS이숍 해당 기획전에서 학교를 검색 후 맞는 사이즈를 주문하면 5~6일 내에 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 무이자 3개월의 할부 혜택으로 부담을 더욱 줄였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