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불만제로정수기, "깨끗한 물(?), 폐수수준에 장염까지 걸려"
상태바
불만제로정수기, "깨끗한 물(?), 폐수수준에 장염까지 걸려"
  • 스포츠연예팀 nk@csnews.co.kr
  • 승인 2009.03.27 07:56
  • 댓글 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10가구당 4가구가 보유하고 있다는 가정용 정수기. 관리도 척척 해준다는 임대 서비스까지 대중화되면서 맑고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한 가족 건강 필수품으로 안전하게 자리 잡은 정수기의 비밀을 MBC TV '불만제로'가 파헤쳤다.

26일 방송 된 '불만제로'에서는 가정용 정수기에서 도무지 정체를 알 수 없는 각양각색의 이물질들이 정수기를 통해 나왔다는 제보가 속출하면서 정수기 관리 실태 확인에 나섰따.

정수기의 생명은 필터. 유명 정수기 회사들은 정기적인 필터 교환을 권장하며 유료 관리를 해줌에도 불구하고 이물질이 발견됐지만 관리자는 "찌꺼기는 아니구요, 그거는 조미료처럼 항상 드시는 물이에요"라고 주장했다.

인체에 전혀 해롭지 않다는 것.

그러나 소비자들의 의견은 달랐다. 관리비가 포함된 200만 원대 고가의 제품을 구입한 한 제보자는 이물질 문제를 겪는 동안 세 자녀가 모두 장염을 앓았다.

'연쇄성구균감염' 진단을 받았던 또 다른 제보자는 필터의 먹는 물 연결선이 잘못 교체되는 말도 안 되는 실수로 1년 넘게 폐수를 마셔왔다는데..그래서 불만제로가 정수기 사용 중인 15가구의 정수기 물 수질 검사를 의뢰했다.

이에 따라 불만제로가 정수기를 사용 중인 15가구의 정수기 물 수질 검사를 의뢰해 본 결과 '부적합한 물로 먹어서는 안되는 물'로 판명 났다. 관리비까지 내면서 '부적합한 물'을 마시고 있었단 말에 소비자들은 기가 찰 노릇이었다.

특히 '부적합한 물'은 기준치의 최저 6배에서 최대 TNTC(=수를 셀 수 없을 정도)까지 일반세균 검출 돼 충격을 줬다.

또한 물때는 기본, 개미에 바퀴벌레 배설물까지 발견됐다는 충격적인 사실!

매달 1만4000원의 관리비를 꼬박꼬박 지불해온 제보자는 무심코 정수기 뚜껑을 열었다 깜짝 놀랐다. 담당 관리자가 청소를 하러 왔다가 개미가 있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일러주지 않아 개미가 있던 물을 마시게 된 것!

그리고 또 다른 정수기 관리자의 충격적인 고백이 이어졌다.
 
“탱크를 열었는데 (개미 때문에) 물 전체가 까매. 난 뚜껑을 열고 도망갔다니까”

물이 지나가는 배관과 저장 탱크, 물꼭지 내시경 촬영을 통해 제작진이 발견한 것은  물을 깨끗하게 해줘야 할 정수기가 세균 번식과 이물질 침투로 인한 오염에 매우 취약한 구조라는 충격적인 사실.

이 사실을 아는지 모르는지 유명 정수기 회사들은 정수기 외관과 저장 탱크 외에는 관리하지 않고 있었다. 심지어 외관을 닦던 티슈를 그대로 물받이 통과 물꼭지까지 닦는데 이용해 단 두 장으로 정수기 한 대 청소를 마치기도 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노웅진 2009-03-31 01:23:15
건강한물 안전한물을 찾을 수 있는 정당한 권리를 후세에게도 물려줍시다
전 부터 정수기 회사들이 정수기 관리 문제나 코디들이 청소를 하고가도 불순물과 다양한 이물질이 많다고 나왔고 전기태스트장치로 장난친것도 나오고 하였건만 우린 그냥 지나가는 일로 관심밖이 아니었나요
내가 낸 돈으로 좋은물과 건강한물을 마실 권리를 찾지 못하고 있지 않나 생각해봐야 합니다.
가정에서도 그렇고 업소에서나 관공서 학교등에서도 말입니다.
우리 이젠 정당한 권리를 찾읍시다

이정수 2009-03-31 01:06:07
못된 기업은 더 이상 장난을 못치게 혼을 내야 하지 않을까요 이젠 속지 맙시다
국민의 건강을 담보로 회사를 키워온 회사들..기술계발에 신경은 안쓰고 자기들 세불리기만 신경쓰고 참 한심하네요.일본은 깨끗하고 안전한물에 신경을 쓰고 세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데...ㅉ ㅉ
일본같으면 이런기업들이 문을 닫아야 할텐데 우리 국민들은 넘 관대한것 같이요 이터넷에서만 특히 여러가지 이야기로 이슈화 되고...
시간이 지나면 잊혀지는 사건이 안되길... 이번만큼은 안되길 ...
다시는 국민의 건강을 담보로 위험한 장난을 일삼는 회사는 이 사회에서 발을 못붙이게 해야 하지 않을까요..

주민번호 2009-03-28 14:00:12
도배
이름김동현 내친구꺼
960523-1692612 않될수도

서영아사랑해 2009-03-27 13:29:36
믿을 수 있는 정수기 있어요^^
암웨이 정수기 추천^^10여년 정도 사용했어도 이상한점이나 질병이 없고 울딸 태어났을때도 정수물 바로 받아 끓이지 않고 분유 타 먹였어도 배앓이나 질병 없이 잘 크고 있어요 여자아이기에 연수기도 못 믿어 정수물 받아 씻겨요 앞으론 역삼투압물을 많이 접하게 되면 신장쪽에 이상이 생겨 비뇨기쪽으로 질병이 많이 노출이 될거라 하더군요 지혜롭고 현명한 분이라면 한번 알아보시고 직접 사용해 보시고 못믿어우시면 100% 환불되니 알아보세요 가족의 건강이 돈버는 방법이고 지혜로운 어머니라 생각됩니다 010-6663-8223

오쟁이 2009-03-27 13:00:45
수도물을 끓여도 ....
정수기라고해서 무조건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특히 냉온수기는 세균발생률이 높을 수 밖에 없겠지
그렇다고 수도물을 끓이면 모든게 해결이 될까
그속에 있는 중금속과 끓이면 미네랄은 있을까
그러기에 정수기가 필요한데 균은 없고 미네랄은 있고 그러한 것을 찾아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