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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곳'만평]"환불차단하려 AS기록 조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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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곳'만평]"환불차단하려 AS기록 조작"
  • 일러스트=이대열 화백 bido3@hanmail.com
  • 승인 2009.03.30 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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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제조업체들이 법적으로 정해진 교환 환불 규정을 피해가기 위해 AS기록을 조작하거나 누락시키는 사례들이 제보돼 충격을 주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올 1월 16일부터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의 교환 환불 규정을 공산품의 경우 동일하자 4회 이상 발생 시에서 3회 이상으로 강화했다.
문제는 교환이나 환불상황이 부담스러운 일부 업체들이 AS기록 횟수를 고의누락하거나 동일하자임에도 다른 부위의 이상으로 조작하고 있는 것.

IT기기의 고장의 경우 하나의 문제가 아니라 복합적인 이상으로 발생하기 쉬운데 이를 각각 분류해 동일하자가 아닌 것으로 처리하거나 관리시스템 갱신을 이유로 이전 자료가 삭제되는 경우도 빈번하다.

이처럼 소비자의 전문성 부족을 악용하는 AS 조작 사례가....>>>>>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141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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