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국타이어 수명2주?.고속도로서 '펑'~죽을 뻔"
상태바
"한국타이어 수명2주?.고속도로서 '펑'~죽을 뻔"
  • 이경환기자 nk@csnews.co.kr
  • 승인 2009.04.06 08:21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경환 기자]타이어를 새로 교체한지  2주 만에 고속도로 주행 중 펑크가 난 타이어를 놓고 소비자와 업체가 책임 문제로  맞서고 있다.

경기도 안성에 살고 있는 심 모(남.28세)씨는 지난 달 15일께 한국타이어 대리점에서 자신의 마티즈 차량 뒷 타이어 2개를 24만 원을 들여 교체했다.

2주일 여가 지난 29일 영동고속도로를 달리던 중 갑자기 '펑'하는 소리와 함께 오른 쪽 뒷 타이어가 주저앉았다.

타이어가 펑크나면서 중앙분리대에 부딪힐 뻔 한 데다 뒷 차와의 차량 충돌을 가까스로 모면해 큰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아찔한 순간이었다.

어렵게 차를 세운 심 씨는 보험회사에 연락해 견인차를 불러 인근 카센터로 차량을 옮긴 뒤 펑크난 타이어를 스페어로  교체했다. 공임비를 포함해 5만원을 내고 간신히 집까지 도착할 수 있었다.

타이어를 교체하는 과정에서 정비소 직원은 "타이어 옆면이 펑크 난 것으로 봤을 때 타이어 결함"이라고 주장했다. 역시 새 타이어로 교체한 지 2주밖에 되지 않은 상황에서 펑크난 점을 미심쩍게 생각한  심 씨는 바로 다음 날 타이어를 교체한 한국타이어 영업소를 찾았다.

타이어를 살펴본 영업소 직원은 "고속도로 이물질 일 수도 있고, 원인을 규명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는 만큼 무상으로 타이어를 교체해 주겠다"고 설명했다.

원인 규명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말에 심 씨는 타이어 교체와 타이어 펑크로 인해 이상이 생겼을지 모를 휠 얼라이먼트 교정도 요청했다.

퇴근 길에 자신의 차량을 찾아 가기 위해 영업소를 방문한 심 씨에게 직원은 타이어 교체는 무상이지만 얼라이먼트 수리비 3만원은 내야 한다고 말했다.

2주 만에 타이어가 펑크 나 생명의 위협 까지 받고도 수리비를 내야 한다는 말에 화가 난 심 씨가 무상 수리를 요구했으나 거절당했다.

어이가 없었던 심 씨가 한국타이어 본사 측에 억울함을 호소했지만 본사 담당자 역시 "원인 규명이 어려운 데다 영업소 사장이 손해를 보면서 교체해 준 만큼 이해를 해달라"는 황당한 답변을 이어갔다.

결국 심 씨는 무상교환해 준 타이어 값 6만원을 지불한 뒤 사고난 타이어를 돌려받은 상태다.

심 씨는 "이물질이 있다고 타이어가 다 터지는 것도 아니고 타이어 옆면이 터진 것은 명백한 결함인데도 불구하고 '발 뺌'만 하려는 한국타이어의 횡포에 화가 난다"면서 "돈 3만원이 아까워서가 아니라 생명과 직결된 타이어를 잘못 만들어 놓고 사고가 터지면 '원인 규명이 어렵다'는 말로 어물쩡 넘어가려 하는 것 자체가 문제"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현재 원인파악 중에 있으며 제조상의 과실인지 소비자의 과실인지를 판단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woogi 2009-04-06 12:33:21
이명박의 사위잖아..
글적은 이..삼청교육대 가고 싶어요? 이명박 사위한테 대들다니...요즘 시대를 너무 몰라도 모르시네요. 한국타이어 작업 환경으로 인해서 근로자 죽어도 그냥 조용히 넘어가는 곳입니다.

고작 타이어로..죽지도 않았는데 떠들면 어떻게 되는지 아시죠? 내일 안기부에서 사람 찾아갑니다~~ 조심하세요.

휴~ 2009-04-06 18:16:52
사진만 봐서는 사용자 과실인데..
한국타이어에서 원인이 뭐라고 했는지 모르지만..사진만 봐서는 소비자 과실이 확실합니다.
타이어 교환해준다고 하면 그냥 받는게 좋을듯
대기업과 개인인데..이기기 힘들듯

케이크 2009-04-07 12:26:57
기사 삭제좀 해주세요
기사 제보한 사람입니다...
기사내용에 오보가 있습니다...
타이어4짝다 그 대리점에서 교환한것이 아니고 뒷타이어 2짝만 교환한것이고 돈을 안내면 차를 못가져가게한다는 내용도 잘못된 내용입니다..
오늘 한국타이어와 좋게좋게 합의 했습니다.....

조폭 2009-04-07 13:39:37
내용이 기가 막혀요
외곡되고 과장되며 실 소비자의 의사와 무관하게 확실치 않은 내용이
사실인양 악성댓글은 공정성과 신뢰가 우선되어야 할 언론의 자유에 대한 특단에 조치가 따라야 하는 문제을 또 가지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실 사고 당사자의 현실과 다른 내용이 "과장되고 외곡되엇음을 " 알려드림니다....

조폭 2009-04-07 13:51:22
타이어 사고는 ??
타이어 사고유형과 원인에 대해서 조금은 알고 있는 회원입니다
우선 사진과 같은 사고는 전문지식으로 런-프렛(끌림)사고 라고도하고
빵구나서 글었다하는 표현으로 " 1차적인 원인은 공기압 " 때문에 발생된 사고로써 운전자는 위와 같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출발,전,후에 타이어 점검을 필히 점검해야만 이러한 낭폐을 사전에 막을수 았고 목숨과 연결된 대형사고을 막을수 있습니다.. 여하튼 공기압 때문에 발생된 사고는 보상받기가 하늘에 별따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