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를 비롯해 맥주,위스키, 와인 등 주류들이 불황 앞에 판매가 급감하고 있는 가운데 유독 막걸리 만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막걸리는 다른 주류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데다 별다른 안주 없이도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여기다 최근 엔고현상을 타고 한국으로 몰려온 일본 관광객들도 막걸리의 큰 고객이 되고 있다.
6일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일본 관광객들이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를 살펴보고 있다.
신세계 이마트에도 지난해 막걸리 매출은 전년대비 30% 신장했다. 올해들어 1~2월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1%의 신장률을 보였다. 특히 3월에는 48%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막걸리는 기존 페트상품 외에 캔이나 병 상품이 출시되는 등 용기도 다양화되면서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다.
이마트에서는 서울쌀막걸리(1ℓ) 1천50원, 이동쌀막걸리 (1.2ℓ) 1천250원, 국순당쌀막걸리(360㎖) 1천50원, 국산당쌀막걸리캔(240㎖, 6개) 3천480원, 월매막걸리(350㎖, 6개) 3천6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홈플러스에서도 3월 1일부터 30일까지 막걸리 매출액이 지난해 3월에 비해 무려 60%나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월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 이상 증가했다.(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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