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다이어트 제품인 CJ뉴트라 ‘팻다운’이 누적판매 1억병을 돌파했다. 매년 1000만병 이상 팔렸다.
2002년 9월에 첫 출시된 ‘팻다운’은 ‘운동 전 마시는 휘트니스 드링크’라는 생소한 타이틀로 다이어트 시장을 노크했다. 출시 첫 해 3개월 만에 1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제품 수명이 비교적 짧고 부침이 심한 국내 다이어트 제품 시장에서 8년째 1위 브랜드를 유지하고 있다고 이 회사측은 밝혔다.
‘팻다운’은 다이어트 음료 시장의 효시제품이다. 70Kg이 넘는 거구에서 날씬한 몸매로 변신해 화제를 뿌린 ‘몸짱 아줌마’ 정다연씨를 2004년 2월 CF모델로 섭외해 홍보에성공했다.
소비자 체험 이벤트를 위주로 한 마케팅도 ‘팻다운’의 성공을 이끈 견인차 역할을 했다. ‘팻다운’은 2004년부터 2007년 중반까지 총 10기에 걸쳐, 550여명의 체험단을 선발해 직접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다이어트 챌린저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판매 1억병 돌파’에 맞춰 식이섬유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HCA)성분을 20% 강화한 ‘팻다운F’를 출시했다. 2004년 ‘팻다운 식이섬유 프로’와 2006년 ‘팻다운 파워6’에 걸쳐 3번째로 리뉴얼을 단행했다.
현재 1억병 돌파를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CJ제일제당 통합브랜드사이트인 CJ온마트(www.cjonmart.net)에서 팻다운과 함께한 사진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팻다운F, 디팻 가르시니아, 디팻 CLA 등 다양한 다이어트 제품을 증정한다. 또 단체 혹은 개인이 팻다운을 지원 받아야 하는 이유를 적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팻다운F 60병 25박스(개인 5명 1박스씩, 단체 10팀 2박스씩)를 지원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