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하이카다이렉트, 온라인 자동차보험 1위 브랜드로 '우뚝'
상태바
하이카다이렉트, 온라인 자동차보험 1위 브랜드로 '우뚝'
  • 이완재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8.27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자동차보험회사인 현대하이카다이렉트(대표 허정범 www.hicardirect.com)가 브랜드평가회사 브랜드스톡(www.brandstock.co.kr)이 최근 발표한 브랜드가치평가지수인 BSTI(BrandStock Top Index) 평가에서 온라인자동차보험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전체 브랜드 평가지수 순위로도 90위를 마크해 온라인자보회사로는 유일하게 100위권 내에 진입했다. 보험사 순위로도 대형 오프라인 보험사인 삼성생명(16위), 교보생명(47위), 삼성화재 애니카(57위), 대한생명(67위)에 이은 5위 였다.

하이카다이렉트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스톡 평가는  매출이나 설립연도면에서 훨씬 우위에 있는 여러 오프라인 보험 브랜드를 제치고, 시장진입 3년 만에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순위는 브랜드 주가지수 외에 인지도, 호감, 신뢰, 만족, 구매의도 등이 종합적으로 반영됐다.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전략적인 소비자 마케팅과 더불어 영업개시 32개월 만에 업계 최단기간 보유계약 50만 건 달성 등 직접 서비스를 경험한 많은 고객들의 신뢰를 확보한 것이 브랜드 평가지수를 높이는데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또한 지난 해 경기침체로 인해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자동차보험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증가한 점도 현대하이카다이렉트의 브랜드 지수를 높이는 요인이 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현대해상이 2005년 100% 출자해 설립됐다.오프라인보험보다 평균 15%저렴한 보험료에 오프라인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있다는 강점이 부작되면서 2006년 영업 첫해 1천억의 매출을  돌파하는등  매년 온라인자동차보험시장에서 신기록 행진을 이어오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