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 110번을 누르면 정부와 관련된 모든 문의.애로 사항을 상담. 안내받을 수 있다.
위원회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청사에서 전문 상담원과 상담 시설을 갖춘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정부민원안내콜센터는 자동응답(ARS)이 아닌 상담원과 직접 대화를 통해 안내.상담받을 수 있고, 간단한 사항은 상담원이 현장에서 바로 안내.상담하며, 직접 처리가 불가능한 사항은 콜센터에서 유관 부처에 직접 연결해주는게 특징이라고 위원회는 설명했다.
또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담당 기관 시스템에 직접 연결시켜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바로 전화해주는 `콜백시스템'을 갖췄으며, 외국인 노동자.이민자 등 외국인들을 위한 통역서비스도 제공한다.
콜센터를 통해 민원 안내.상담이 가능한 기관은 ▲ 56개 중앙행정기관 ▲ 16개 시.도 교육청 ▲ 248개 지방자치단체 ▲ 13개 주요 공공기관 등 333개 공공기관이다.
콜센터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다(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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