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송곳'만평]"'미꾸라지'약관으로 1000% '덤터기'"
상태바
['송곳'만평]"'미꾸라지'약관으로 1000% '덤터기'"
  • 일러스트=이대열 화백 bido3@hanmail.net
  • 승인 2009.12.31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 서비스 업체들이 애매한 약관으로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줘 피해를 입히는 영업행태가 도마에 올랐다.

비교적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온라인 결제 등의 이용료 약관이나 세부내용의 문구를 애매하게 표현해 소비자들의 헷갈림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이익을 취한다는 지적이다. 모바일 화보 이용요금의 과금체계를 '앨범'마다 부과한다는 애매한 고지로 혼란을 주는가 하면 정액요금만 가입하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처럼 광고해놓고 실제로는 부가적인 요금이 더 들어 소비자들이 울상을 짓고 있는 것.

하지만 업체들은 "분명히 고지했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약관을 근거로 당당하게 대응해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 몫이 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180303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