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추석 어떡게 치루지?".."스마트폰이 있잖아!"
상태바
"추석 어떡게 치루지?".."스마트폰이 있잖아!"
  • 이민재 기자 sto81@csnews.co.kr
  • 승인 2010.09.20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이민재 기자] 추석연휴가 되면 즐거운 일만 있는 건 아니다.

가족이 전부 모이는 큰 명절이다보니 할 일도 많고, 챙겨야 할 것도 많다. 당장 고향 가는 길도 멀기만 하다.

그러나 걱정하지 말자. 지금이 어떤 시대인가? 스마트폰 하나만 잘 챙겨도 고민을 덜 수 있다.

복잡한 추석상차림부터 헛갈리면 망신을 당하는 친인척호칭 법까지 추석연휴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어플)들이 대거 등장한 덕분이다.



◆추석예절 쉽게 따라 하기

명절이면 빼놓을 수 없는 제사상. 어동육서, 홍동백서 등 복잡하고 까다로운 상차림을 한눈에 보여주는 어플이 등장했다. ‘T스토어’와 KT 앱스토어가 무료로 제공하는 ‘제사상 차리기’와 ‘제사상’은 기본적인 진설법을 그림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제사 상차림시 누구나 쉽게 응용할 수 있다. 

또한 지방 쓰는 법을 제공하고, 남녀 절하는 법과 간단한 예절 등을 소개하고 있다. 어렵고 외우기 힘들었던 제사상 차리는 법을 간단히 마스터하게 도와준다.

자주 만날 기회가 적어 친인척의 호칭이 헛갈린다면 KT앱스터어의 ‘친인척호칭법’ 어플의 도움을 받자. 친인척 호칭법을 그림과 가계도를 통해 쉽게 설명해준다.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일가친척이 모여 술잔을 기울일 때 무엇보다 중요한 술안주. 이때 스마트폰을 들고 주방으로 향하자. ‘T스토어’의 ‘올댓 국민 술안주’는 누구나 손쉽게 술안주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제공한다.

추석연휴 노래방을 가서 인원에 비해 부족한 노래방 책 때문에 눈치 보는 일은 그만하자. ‘T스토어’의 ‘노래방 책’ 어플만 있으면 쉽고 빠르게 노래방 곡 검색은 물론 애창곡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 다만, 최신곡과 인기곡은 100곡씩 제한되어 제공되고 업데이트는 한 달에 한 번 진행된다.

그 외 명절놀이인 윷놀이 및 장기, 바둑 등 다양한 어플을 다운받아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는 스마트폰으로 즐겨보자.

◆귀성길 스마트폰 하나면 돼

귀성길 교통정보 도우미로서의 역할도 기대된다. 최단거리 및 교통체증이 덜한 길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CCTV를 통해 고속도로나 주요 도시 거리의 교통상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여기에 가까운 주유소, 최저가 주유소 등의 정보도 제공된다.

‘T스토어’의 ‘긴급교통사고대처’ 어플은 교통사고 발생 시 현장처리부터 사고처리까지 단계별 방법을 안내한다. 또한 보험사와 연락처 및 경찰서 사고 처리 과정을 안내해 침착한 사고처리를 도와준다. 특히 GPS기반으로 주변의 병원과 정비소 확인도 가능하다. 

KT 앱스토어의 ‘베스트휴게소’어플은 고속도로 휴게소별 특징과 먹을거리, 풍경 등을 소개한다. ‘연료검색’ 어플을 이용하면 주유소별 휘발유와 경유 가격을 상세히 조회할 수 있다.

LG U+는 무선인터넷 ‘오즈(OZ) 라이트’에서 전국 주요 도로의 실시간 교통상황을 5분 간격으로 알려주는 ‘교통상황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톨게이트를 지날 때 ‘모바일 하이패스’ 서비스 ‘패스온’을 이용하면 최대 20% 저렴한 통행료를 지불할 수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