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4년 4월 출시돼 5년2개월간 국내 시장에서 41만여대가 팔린 '엑센트'는 파스텔톤의 컬러를 과감하게 도입해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던 현대차의 대표적인 소형 모델이다. 현재 베르나의 해외 수출명(중국 제외)이기도 하다.
현대차는 신차의 국내 이름과 해외 수출명을 동일하게 한다는 원칙과 엑센트라는 브랜드명의 정통성을 계승한다는 차원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엑센트의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이어받는 동시에 더욱 강력해진 스타일과 성능으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부여하려고 했다"면서 "국내 소형차 시장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최근 아반떼 및 쏘나타의 판매 호조에 이어 11월 엑센트가 새로이 출시되면 판매 상승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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