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지난 7월 한 달간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 10만6천291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제품 품질과 서비스 품질, 종합만족도 등 8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종합 1위에 오른 르노삼성차는 제품품질과 상품성, 영업만족도, AS만족도, 품질스트레스, 종합체감만족률 등 6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9년 연속으로 1위를 한 것은 품질 문제에선 타협하지 않는다는 경영철학과 고객을 최우선하는 원칙을 실현했기에 가능했다"고 평가했다.
장 마리 위르띠제 르노삼성 사장은 "내년에도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통해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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