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은 수입맥주를 즐겨 마시는 소비자 300명을 대상으로 일부 외국산 맥주가 국내산이거나 제3국에서 생산된 사실을 알고 있는지 질문한 결과 과반수 이상(56.3%)이 알지 못한다고 답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들은 브랜드 기원국과 원산지가 다른 맥주의 문제점으로 `맛·품질이 다를 수 있다'(59.3%)는 점을 꼽았다. 이어 ‘가격이 비싸다’(40.0%), ‘식별하기 어려운 원산지 표시방법’(37.7%) 등의 순으로 응답했다.
소비자원이 시판중인 맥주 77개의 원산지를 조사한 결과, 미국 버드와이저와 벨기에 호가든은 국내에서 생산됐고, 덴마크 칼스버그와 일본 아사히 수퍼드라이, 기린 이치방 등은 중국에서 생산됐다.
소비자원은 소비자들이 원산지를 식별할 수 있게 상표에 원산지 표시를 한글로 기재하도록 의무화하는 방안을 관련 기관에 건의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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