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롯데자이언츠, 로이스터 감독 재계약 포기..차기 감독은 김재박?!
상태바
롯데자이언츠, 로이스터 감독 재계약 포기..차기 감독은 김재박?!
  • 온라인뉴스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10.10.1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레이오프전에서 삼성이 두산을 꺽고 한국시리즈에 진출, SK와의 격돌을 앞두면서 야구팬들의 예매와 일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롯데자이언츠가 제리 로이스터 감독과 재계약을 포기하면서 김재박 감독 등 차기 감독이 누가될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롯데 자이언츠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로이스터 감독과 재계약을 포기했으며 현재 미국 LA에 체류 중인 로이스터 감독에게도 이 같은 사실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또한 박영태 수석코치, 양상문 투수코치, 한문연 배터리 코치 등의 핵심 코치 3명과도 재계약을 포기해 향후 신임감독과 코치진이 어떻게 구성될지 야구팬들의 이목이 모아지고 있다.

야구전문가들은 로이스터 감독이 3년 연속 플레이오프에서 떨어질경우 재계약이 힘들 것이라는 의견을 제기해왔다. 현재 롯데 사령탑을 맡을 차기 감독 후보로는 현대 유니콘스 시절 4번이나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끈바 있는 김재박 감독이 유력시 되고 있다.

김재박 감독은 2007년부터 LG를 맡아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는 못했지만 강팀을 우승시키는 저력이 있다는 평가가 높다는 점에서 야구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밖에도 김인식 전 한화 감독을 비롯해 전.현직 감독들이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