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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영세사업자 소비자 피해 봇물..전체의 63%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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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영세사업자 소비자 피해 봇물..전체의 63%차지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0.10.14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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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은 2008~2009년 2년간 소비자 피해구제 사건 4만2천781건을 분석한 결과, 중소ㆍ영세사업자 관련 사건이 2만6천903건으로 전체의 62.9%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중소·영세사업자 관련 소비자 피해가 가장 많은 품목은 `의류·섬유·신변용품'(29.0%)이었으며, `여행 등 오락서비스'(14.5%), `세탁업서비스'(8.2%)가 뒤를 이었다.

청구 이유를 보면 `계약 해제·해지' 관련이 1만682건(39.7%)으로 가장 많았고, `품질' 관련이 9천795건(36.4%), `부당행위' 관련이 3천209건(11.9%)이었다.

이에 따라 소비자원은 소비자 피해가 많은 세탁업과 여행업에 대해 `소비자친화경영 매뉴얼'을 개발해 배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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