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소셜 네트워크 검색은 블로그 이웃과 가입한 카페, 미투데이 친구 등 나와 관계를 맺고 있는 지인들의 글을 모아 보여주는 검색 서비스다.
로그인 한 이용자만 볼 수 있는 개인화된 검색결과이며 같은 키워드를 넣어도 타 이용자는 다른 결과를 보게 된다.
각각의 소셜 서비스에서 검색이 가능했던 이웃들의 정보를 소셜 네트워크 검색 결과로 모아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정확도’와 ‘친밀도’ 로직이 반영돼 있어 개인에게 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하게 된다.
현재 네이버 플랫폼은 2천200개의 활동 블로그, 700만개의 카페, 200만명의 미투데이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네이버는 소셜 네트워크 검색의 모바일 서비스는 이달 말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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