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북한의 연평도 무력도발 직후 대형 유통업체에서 라면·생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수퍼마켓 전국 점포에서 지난 23일 라면과 생수, 즉석식품 매출이 전주 대비 각각 44.2%, 31.1%, 17.4% 증가했다.
인천 14개 점포에서는 라면 58.5%, 생수 59.2%, 통조림 27.8%, 즉석식품 24.4%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송도점에서는 봉지 라면과 생수 매출이 전주 대비 107.4%, 77.2%씩 급증했다. 고양, 파주, 의정부, 포천 등 경기 북부 지역 점포에서도 라면은 53.1%, 생수는 42.7% 매출이 늘었다.
대형마트는 고객수에 변동이 없는 가운데 생필품 판매가 소폭 늘어났다.
신세계 이마트에서는 23일 라면과 생수의 매출이 전주 대비 각각 20%, 10%가량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휴대용 가스렌지와 부탄가스는 평일 평균치 대비 10% 정도 매출이 상승했다.
롯데마트에서도 라면과 생수 매출이 각각 34.4%, 생수가 17.5% 증가했다. 경기 서부의 11개 점포에서는 각각 45.4%, 24.8% 늘었다. 홈플러스에서도 라면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10% 올랐고 생수(2.9%)와 즉석밥(1.9%)은 거의 변화가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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