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소형 전문점 치킨에 비해 가격이 3분의 1밖에 안되는 프라이드 치킨이 등장했다.
8일 롯데마트는 9일부터 전국 82개점에서 프라이드 치킨 1마리(900g 내외)를 5천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의 치킨 판매가는 치킨 전문점 판매가의 3분의 1 수준밖에 안되는데다 기존 대형마트 판매가보다 30∼40% 싸 인근 판매업소의 타격은 피할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롯데마트는 필요한 재료의 양을 사전에 계산해 대량 주문함으로써 원가를 낮출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중량을 기존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던 상품보다 30%가량 늘리고 원형 바구니 형태의 포장용기에 담아 '통큰 치킨'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롯데마트는 사전 테스트에서 1주일에 10만마리가 팔렸던 것을 바탕으로 월 평균 60만마리, 연간 720만마리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점포별로 하루 최대 200∼400마리를 판매할 시설을 갖췄다.
치킨 무와 샐러드, 소스 등은 따로 판매한다.
한편 신세계 이마트가 파격적으로 저렴한 피자를 판매해 논란을 불러 일으킨 데 이어 롯데마저 '서민형 업종'인 치킨 판매에 나섬에 따라 "재벌그룹의 대형마트가 주로 서민들이 영위하는 '생계형' 점포까지 위협한다"는 비판이 재연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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