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보급이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스마트폰용 앱으로 개발된 게임 '앵그리 버드(Angry Birds)'가 전 세계 게임시장을 강타하고 있다.
로비오라는 핀란드의 작은 업체가 1년 전 만든 이 게임은 성난 새들이 알을 훔쳐간 돼지들을 향해 돌진하면서 복수를 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12일 뉴욕타임즈(NYT)에 따르면 전세계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이게임에 투자하는 시간이 2억분에 달하는 것으로 로비오가 집계했다고 전했다.
앵그리버드라는 스마트폰게임은 로비오라는 핀란드의 작은 업체에서 1년 전에 만든 게임으로 성난 새들이 알을 훔쳐간 돼지들을 향해 돌진하며 복수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진 게임이다.
앵그리버드는 로비오의 한 디자이너가 화가 난 빨간 새를 그리면서 개발되었었다. 당시 게임 개발비는 10만달러가 투자됐고 1년간 5천만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매출이 800만 달러에 달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계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무료 버전으로는 광고수입만 월간 100만달러를 벌어들인 것으로 추산된다.
NYT는 앵그리 버드의 성공은 작은 업체가 만든 소프트웨어도 입소문을 통해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연구하는 포레스터 리서치의 애널리스트인 제임스 맥키베이는 "휴대전화의 세계에서는 영화나 마케팅에 1억달러의 자금을 쏟아붓지 않아도 기술과 아이디어, 좋은 캐릭터만 있으면 유행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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