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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이동통신 서비스 상식 '34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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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이동통신 서비스 상식 '34점'"
  • 김현준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0.12.22 16: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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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의 이동통신 서비스에 대한 상식 수준이 100점 만점에 평균 35.9점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녹색소비자연대는 1천명의 소비자에게 각각 19개 질문을 제시해 이동통신 서비스에 대한 상식 수준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응답자 중 의무약정 및 부가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아는 응답자는 15%에 지나지 않았다. 해외로밍 무선데이터 서비스요금을 정확히 아는 응답자도 28%에 불과했다.

녹색소비자연대 관계자는 “이동통신사가 소비자들에게 관련 정보를 많이 제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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