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은 24일 오전 11시부터 전산 장애가 발생, 인터넷뱅킹과 자동화기기(ATM) 등 모든 전산 시스템이 중단됐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큰 불편을 겪었다.
이와 관련 씨티은행 관계자는 "갑작스런 한파로 인해 인천에 있는 전산센터 냉각기가 동파됐다. 냉각수가 전산시스템에 침수피해를 입혀 문제를 일으켰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용인에 있는 백업시스템을 긴급 가동시키는 작업을 하고 있는데 오후 2~3시쯤이면 정상 업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냉각기가 얼어 전산시스템이 마비된 것은 처음있는 일이라 우리도 당혹스럽다"고 해명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컨슈머파이낸스=임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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