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업계에 따르면 올 1~11월 국내에서 팔린 소형차는 모두 2만4천986대로 작년 동기(3만3천484대) 대비 25.4%나 급감했다.
전체 승용차 시장에서 차지하는 소형차 판매 비중도 지난해 2.7%에서 올해는 1.9%로 낮아졌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소형차는 현대차의 '엑센트' '베르나' '클릭', 기아차의 '프라이드', GM대우의 '젠트라X' 등 5종이 있다.
프라이드가 1만2천859대가 팔려 소형차 시장의 절반을 차지했고, 이어 베르나(5천922대), 클릭(3천749대), 젠트라X(1천435대), 엑센트(1천21대) 순이었다.
이처럼 소형차 시장이 급속도로 위축되고 있는 것은 경차와 준중형차 사이에 낀 이른바' 샌드위치 효과' 때문이라는 게 대체적인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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