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독산 코카콜라 부지, '현대 지식산업센터'로 환골탈태
상태바
독산 코카콜라 부지, '현대 지식산업센터'로 환골탈태
  • 류세나 기자 cream53@csnews.co.kr
  • 승인 2011.01.0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산동 옛 코카콜라 부지에 최첨단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 공장)가 들어설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위치한 옛 코카콜라 물류 부지에 첨단 지식산업센터를 조성, 분양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대건설이 창립 이래 처음으로 진행하는 아파트형공장 사업으로 프로젝트 금융투자회사(PFV: Project Financing Vehicle)를 설립해 개발한다는 점에서 관련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규모 역시 주목할 만하다. 연면적 17만5천여㎡의 2개동 건물 규모로 아파트형공장, 근린생활시설, 업무지원시설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지하4층∼지상26층의 초고층·초대형 건물인 까닭에 이 일대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전망이다.



또한 지식산업센터의 첨단화, 대형화, 편의시설 구축을 완료했으며 교통여건이 좋은 서남권 지역의 입지로 투자메리트까지 갖췄다는 설명이다.


'현대지식산업센터' 인근에 시흥대로가 가깝고,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또한 지하철 1호선 독산역이 도보로 10분 거리로 역세권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더불어 25개 지선버스와 간선버스, 광역버스 등 출퇴근이 편리하다. 인근에는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이 위치해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아파트형공장이 '지식산업센터'로 이름을 바꾸고 그린빌딩으로 건립되는 사례도 늘고 있는 추세를 반영했다"며 "현대 지식산업센터 역시 공원, 휴게시설 등이 잘 갖춰져 기업 입주자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에게는 분양금액의 70%까지 장기저리융자, 취득세, 등록세 100% 감면, 재산세 5년간 50%감면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류세나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