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태규 닮은 외모로 주목받고 있는 아이유의 백댄서가 누구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봉태규 닮은 꼴 백댄서인 이재연은 댄스팀 나나스쿨의 메인 댄서로 지난 2009년 11월부터 아이유 전담 백댄서로 활약하고 있다.
이재연은 봉태규를 닮은 외모에 훤칠한 키, 출중한 댄스실력을 갖춰 아이유의 팬들 사이에서도 ‘봉태규’ 혹은 ‘봉형’으로 불리고 있다.
그는 1월 7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KBS2 ‘뮤직뱅크’에서 아이유와 함께 깜찍한 퍼포먼스를 펼쳐 아이유의 ‘삼촌팬’들로부터 시기의 대상으로 떠오르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아이유 백댄서가 정말 봉태규 닮았다” “안경까지 쓰니 정말 봉태규와 싱크로율 100%다” “삼촌팬들의 블랙리스트 1순위 이재연” “봉태규 도플갱어 탄생” “아이유 보다보면 어느새 백댄서에 눈이 가있다” “당장 옆에서 떨어져라” “진심을 담은 표정이 거슬린다” “아이유와 퍼포먼스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현재 네티즌들은 백업댄서의 특성상 다양한 무대를 소화하는 이재연 씨가 티아라 ‘야야야(yayaya)’ 무대에 백업댄서로 오른 모습을 포착, “투잡이다”라는 등 다른 무대에도 관심을 쏟고 있다. 한편 이날 아이유는 ‘좋은날’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