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씨엘 엄친딸 종결자? 최시원·류수영·이필립 엄친아도 많네!
상태바
씨엘 엄친딸 종결자? 최시원·류수영·이필립 엄친아도 많네!
  • 온라인뉴스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11.01.0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2NE1의 멤버 씨엘과 아나운서 출신 배우 최송현이 ‘엄친딸’로 주목받으면서 연예계의 ‘엄친딸’ ‘엄친아’들이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

1월 8일 네이버, 다음 등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에는 ‘최송현’과 ‘씨엘’, ‘이기진’이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다.

씨엘의 아버지 이기진 씨는 현재 서강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마이크로파 물리학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기진 교수는 최근 ‘제대로 노는 물리법칙’이란 타이틀의 책을 집필해 발간했는데, 이는 씨엘과 하린 두 딸을 생각하며 쓴 책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씨엘은 부친을 따라 일본, 프랑스 등에 거주해 수준급의 어학 실력을 자랑한다.

최송현은 부친 최영홍씨가 유명 로펌의 대표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최송현의 언니 또한 최연소로 사법시험을 합격, 유명 대형 로펌에서 변호사로 일하고 있다. 최송현은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출신으로, 2008년 약 2년 동안의 아나운서 생활을 마치고 연기자로 전향했다.

잘생긴 외모로 '재벌 2세' 소문이 돌았던 슈퍼주니어의 최시원은 부친이 보령메디앙스 신임 대표이사인 최기호 사장이다. 최 사장은 한화그룹과 한화유통 등을 거쳐 한국슬림패션 사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성공회대학교에 겸임교수로도 재직 중이다.

SBS 주말극 '시크릿가든'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이필립은 실제 재벌 2세다. 이필립은 연 매출액 2천억 원 규모를 자랑하는 IT 기업 미국 STG 이수동 회장의 삼남매 중 둘째 아들이다. 미국 워싱턴D.C에 본부를 두고 있는 STG는 정직원 1700여명에 전 세계 35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배우 윤태영이 윤종용 삼성전자 상임고문의 외아들이고, 가수 싸이의 부친은 반도체 검사장비 제조업체인 코스닥 상장업체 디아이(DI)의 회장 겸 최대주주다. 또 현재 공익근무 중인 배우 강동원의 아버지는 SPP중공업 부사장 강철우씨다. 역시 군 복무 중인 가수 김종욱은 부친이 현대스위스저축은행 사주다.

이밖에 이서진, 한재석, 류수영, 류시원, 유승찬, 오상진 등이 연예계의 대표적 '엄친아'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