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하나SK카드,'하나SK 스마트 포인트'카드로 고객 유인
상태바
하나SK카드,'하나SK 스마트 포인트'카드로 고객 유인
  • 김문수 기자 ejw0202@paran.com
  • 승인 2011.01.1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엔 국내 카드업계의 경쟁이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우선 KB카드가 국민은행에서 분사되면 신한, 현대카드에 이어 단번에 카드업계 빅3로 부상, 외형경쟁이 가열되고 여기에다 하나금융지주가 외환은행을 인수하면 하나SK카드와 외환카드의 시너지 효과도 변수로 떠오를 것이기 때문이다. 이에 카드업계 전체가 바짝 긴장하면서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차별화된 상품과 전략으로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고객의 소비성향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것. 이에 본지는 카드사들이 어떤 주력 상품을 갖고 시장 공략에 나서는지를 시리즈로 살펴본다.

하나SK카드 (대표 이강태)는 최근 기존 포인트 카드에 비해 적립율을 높이고 사용처 제한 문제를 해결한 '하나SK 스마트 포인트 카드'를 출시했다.
 
'하나SK 스마트 포인트 카드'는 모든 카드 신용판매 사용 금액에 대해 기본적으로 0.5% 포인트가 적립된다.

또한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한 실적을 자동으로 집계해 가장 많이 사용한 2개 업종 이용액 전액에 대한 포인트는 4배(2.0%)로 자동 적립된다.

대형마트, 중소형마트, 슈퍼마켓, 인터넷 쇼핑몰, 백화점, 학원, 뷰티, 레저 스포츠, 통신비, 대중교통, 커피 제과, 패밀리레스토랑 등 12개의 업종에서 적립이 가능하며, 사용처 제한 없이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고객이 결제 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설정하고 현금 캐쉬백 신청을 하면, 매달 적립되는 포인트가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돼 익월 결제 계좌 통장에 자동으로 입금된다. 또한 OK 캐시백 전국 가맹점에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하나SK 스마트 포인트 카드'는 발급 시 뒷면에 상용화된 스마트폰용 '스마트태그'가 인쇄돼 제공된다.

고객이 스마트 폰 앱을 활용해 태그를 촬영하면 해당 카드의 기본 서비스는 물론, 매월 제공되는 하나SK카드의 이벤트와 할인 혜택 등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국내외 겸용 카드는 주요호텔 발레파킹 레스토랑 숙박 면세점 할인, 아시아나 HUB 공항 라운지 연 2회 무료, 전세계 90여 국가의 2천 개 호텔 우대 서비스 및 해외 Hertz렌터카 최고 30% 할인 등이 가능한 골드 멤버십도 무료로 제공된다.

하나SK카드 마케팅본부장 윤원영 상무는 "가장 많이 사용한 곳에서 포인트를 자동으로 적립해 주고, 포인트는 현금 캐쉬백 또는 오케이캐쉬백 전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 포인트 카드를 시작으로 '스마트'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컨슈머파이낸스-김문수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