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르면 인터액티브코퍼(IAC) 계열의 질문형식 검색엔진 사이트인 애스크닷컴과 소비자 마케팅조사기관인 해리스 인터렉티브가 공동으로 조사한 결과 미국 스마트폰 소유자의 69%가 앱을 내려받기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이중 남성은 75% 정도가 내려받기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나 여성은 62%로 남성보다 적었다. 현재 미국에서는 전체 휴대전화 사용자의 31%에 해당하는 7천330만명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시장분석업체 이마케터는 전했다.
신용카드업체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조사에서는 앱 내려받기를 한 경험이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가운데 60%가 무료 앱만 내려받기를 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에서는 30세 이하 대학졸업자로서 최소한 5만 달러 이상의 수입이 있는 젊은 전문직 종사자들이 유.무료 여부를 떠나 앱 내려받기에 가장 적극적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들 중 남성은 음악이나 게임, 영화 등 앱 내려받기에 매달 평균 13달러를 쓰는 데 비해 여성은 5달러를 사용하는데 그쳤다. 이중 게임을 내려받기하는 여성은 남성보다 3배나 많았으며, 남성은 음악 애플리케이션을 선호했다.(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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