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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 홈쇼핑은 주문받고 1주일 뒤 '품절'통보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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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 홈쇼핑은 주문받고 1주일 뒤 '품절'통보 하는가"
  • 장의식 기자 jangeuis@consumernews.co.kr
  • 승인 2007.04.19 08: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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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한 물건이 일주일이 지나도록 배송이 안 되어 연락해보면 ‘품절입니다’라고 하니 정말 환장할 노릇 아닙니까, 코리아 홈쇼핑의 신용점수는 ‘0점’ 입니다.”

최근 코리아 홈쇼핑의 ‘후불제’를 이용했다가 상담원들의 불친절이나 서비스 불만으로 전자상거래에 있어 가장 소중하다고 생각되는 ‘신용’을 저버렸다며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나 소비자단체에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

#사례1=경기도 고양에 사는 소비자 최모씨는 지난 3월 30일 아내에게 바지를 사 주려고 카탈로그를 본 뒤 주문했다가 불친절하고 성의 없는 답변에 두 번 다시 이용하지 않겠다며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 불만을 토로했다.

최씨는 ‘후불제’임에도 불구하고 상담원이 ‘입금시켜야 물건을 보내준다’고 해 항의하고 다음 날 관리자로부터 사과를 받은 뒤 옷을 보내달라고 했다.

그런데 1주일이 지나도록 배송이 안 되어 확인한 결과 ‘사이즈가 맞는 옷이 없다’고 하고 또 사이즈를 잘못 주문했다고 해 두 번씩이나 당했다며 불쾌해 했다.

#사례2= 또 다른 소비자 장모씨도 1주일 이내 배송된다는 말을 듣고 기다렸다가 주문한 지 2주일 만에 ‘품절되어 보내 줄 수 없다’는 말을 듣고 황당해 했다.

“아니 주문 받을 때 물품 확인도 않고 어떻게 마구 주문을 받는 것인지 이해가 안 될 뿐만 아니라 다음 날이라도 물건이 없으면 연락해 줘야 되는 것 아닙니까.”

장씨는 이번이 처음도 아니고 몇 번째인지도 모른다며 허를 내둘렀다.

아마 1주일 이내 받은 것은 두 번 정도로 기억된다고 말하면서 어머니 또한 주문 한 달 만에 받은 적도 있다고 말했다.

“전자상거래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신용이 아닌 가요”라며 한국소비자연맹에 서비스에 대한 불만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고객센터 담당 파트장은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개선하겠다"고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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